UPDATED. 2024-03-21 11:09 (목)
태극기! 피로 물들다...
태극기! 피로 물들다...
  • 관리자
  • 승인 2017.07.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목격자들, 경찰의 과잉 진압이 원인이라고 입 모아..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이 인용되자 이에 격분한 시민들이 경찰 차벽을 뚫고 헌법재판소로 전진하는 과정에서 2명의 애국시민이 순국하였다. 애국시민들이 헌재 판결에 항의하며 헌재 방향으로 진출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순국자와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한 상황이다.
 
   
잠시 후 전북경찰청 소속 소음관리차량 지붕에 달려있던 대형스피커가 바닥으로 떨어져 애국시민 1명이 현장에서 떨어지는 스피커에 우측두부를 충격당하여 사망하는 등 순식간에 애국시민 2명이 사망하고 다수의 중상자가 발생하였다. 
 
 
목격자인 화성시에 거주하는 함모씨(여, 54세)에 의하면 12시 50분 경 사다리를 타고 차벽을 넘어 헌법재판소로 진행하던 애국시민이 바닥에 떨어지는 것을 직접 목격하였다고 하며 경찰관이 사용하던 노란색 진압봉에 떠밀려 힘없이 떨어졌다고 한다. 또 다른 목격자인 부산에 거주하는 이모씨(남, 53세)의 말에 따르면 대형스피커의 고정너트가 1개 밖에 달려있지 않았다고 했다. 
 
당시 피해상황에 대해서는 애국시민들 수 백명이 함께 지켜보았는데 사망사고의 발생은 경찰의 과잉진압 때문에 발생한 일이라고 입을 모았다. 현장에 있던 시민들은 경찰이 시민이 차 밑으로 떨어져 머리에 피가 흥건한 상태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을 저지하기 위해서 진압용 봉을 계속하여 휘둘렀다고 주장했다. 
 
한편, 중상자 중 추가 사망자가 발생하여 사망자는 3명으로 늘어난 상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죽포 2017-03-12 10:27:25
여론조사49df가 9:1 8:2라고 주장 하는데 잘못된 조사였 습니다 60대 이상이보수진영 인데 조사당시 60대이상은 물어본 사실이없습니다 이게무슨 여론조사입니까? 여론조사기간은 전부 고발해야합니다
정치토론 때마다 사실인것처럼 매도하는데 판사들도 그것이 민심으로 알고 판결한거같습니다

애국이 무엇일까? 2017-03-12 03:14:49
하... 머라 말 해야 될지.. 생각이 있어서 기자하는지 아님 다른 먼가가 있나? 그냥 ㅅㅂ 다들 생각없이사는중입니다 라고 말하세요 ㄱㅄㄷ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