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EU, 北 개인 14명-기관 4곳 추가제재
EU, 北 개인 14명-기관 4곳 추가제재
  • 관리자
  • 승인 2017.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보리 대북 결의 2356호 새 제재 대상 반영
유럽연합(EU)이 지난 8일 탄도미사일을 잇달아 발사하고 있는 북한에 대한 추가 제재를 발표했다.
유럽연합(EU)이 탄도미사일을 잇달아 발사하고 있는 북한에 대한 추가 제재를 발표했다. 유엔 안보리가 지난주 새로운 대북 결의 2356호를 채택한 데 따른 후속 조치이다.
유럽연합(EU)은 지난 8일 개인 14명과 4개 기관을 자산동결과 여행제한 등 대북 제재 대상으로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제재 대상에 오른 개인과 기관은 유엔 안보리 대북 결의 2356호의 새로운 제재 대상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라고 유럽연합은 밝혔다.
앞서 안보리는 지난 2일, 북한이 기존의 유엔 결의들을 명백히 무시하고 이를 위반하면서 핵무기와 탄도미사일 개발 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것에 대응해 새로운 대북 결의를 채택했다.
안보리는 이 결의에서 14명의 개인을 여행 금지와 자산동결 대상자로 지정하고, 4개 기관에 대해 자산을 동결하는 제재 조치를 취했다.
개인 제재 대상자로는 리용무 전 북한 국방위원회 부위원장과 최휘 노동당 선전선동부 제1부부장, 조일우 정찰총국 5국장, 박도춘 전 노동당 군수담당 비서, 김철남 조선금산무역회사 대표, 김동호 베트남단천상업은행 대표 등이 포함됐다.
또 기관으로는 광물을 취급해 온 ‘강봉무역회사’와 ‘조선금산무역회사’, 노동당 중앙위원회 소속 39호실 등과 연관된 ‘고려은행’, 북한 ‘인민군 전략로켓사령부’가 제재 대상으로 추가됐다.
유럽연합은 이번 추가 제재로 유엔 안보리 결의에 따른 대북 제재 대상이 개인 43명과 기관 46곳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