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문재인! ‘볼’ 던져놓고 ‘스트라이크’라고 우겨..
문재인! ‘볼’ 던져놓고 ‘스트라이크’라고 우겨..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김상조에 이어 강경화 임명 강행 예고
야당, “문재인 정권 인사, ‘총체적 난국’”

청와대와 더민주당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와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강행을 예고하고 3당이 인준 거부 의사를 분명히 한 가운데, 6월 임시국회가 파행으로 치닫고 있다.

 

 

▲청와대와 더민주당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와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강행을 예고한 가운데, 야3당이 6월 임시국회가 파행으로 치닫고 있다.

 

청와대가 어제(14) "열 분의 전직 외교통상부 장관이 강경화 후보자 지지선언을 한 것에 이어 반기문 전 UN사무총장도 '강경화 후보자가 국익에 도움이 될 분'이라 하셨다"면서, "당장 일을 해야 하는 입장에선 절차를 밟을 수 없다"고 말해, 사실상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을 예고한 것이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은 어제(14) 김명연 수석 부대변인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권의 인사가 한마디로 총체적 난국’”이라며, “더 이상 꼼수는 통하지 않는다라고 지적했다.

김 수석 부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의 인사 면면을 보면 대통령이 정한 원칙은 물론, 국민의 눈높이에서도 한참 못 미친다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이제라도 인사 참사에 대해 국민 앞에 솔직하게 고백하고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국민의당 김유정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강경화 후보자 자진 사퇴 및 지명철회만이 살길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연일 삐걱거리고 있다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는 인사청문회 통과 기준의 새 지평을 열겠다는 각오인지 지명된 후보자들마다 요지경 의혹 잔치가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감 대변인은 대통령과 청와대가 국회를 향해 ""을 던져놓고 연신 "스트라이크"라고 우기는 형국이다고 지적하면서, “문재인 정권이 나 혼자만 역사의 정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착각에 빠져 시대의 점령군 행세를 한다면 새로운 대한민국도, 소통도, 협치도 사라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