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성폭력 의혹에도 버젓이 서울대 입학?
성폭력 의혹에도 버젓이 서울대 입학?
  • 관리자
  • 승인 2017.06.2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안경환 전 후보자 아들 부정입학 의혹 제기
시민들,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정유라도 중졸인데..”

▲자유한국당이 오늘(23일) 안경환 전 법무부 장관 후보자 아들의 고교 재학시절 성폭력 의혹과 함께 퇴학 무마, 서울대 특혜 입학 의혹을 제기하며, 감사원 감사를 요구했다.

자유한국당이 오늘(23) 자진 사퇴한 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자 아들의 고교 재학시절 성폭력 의혹과 함께 퇴학 무마, 서울대 특혜 입학 의혹을 제기하며, 감사원 감사를 요구했다.

자유한국당 서울대 부정입학의혹사건 진상조사단(단장 주광덕 의원)’은 오늘(23) 기자회견을 열고 감사원을 상대로 서울대와 서울시교육청의 감사를 촉구했다.

진상조사단은 안 후보자의 아들인 안모씨가 자율형사립고인 서울 하나고 2학년 재학 중에 성폭력 사건으로 징계를 받았음에도 안경환 후보자가 개입해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 기재를 누락시켜 결과적으로 서울대에 부정입학 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진상조사단이 공개한 서울시의회 '하나고등학교 특혜의혹 진상 규명을 위한 행정조사특별위원회 회의록'에 따르면, 안 전 후보자의 아들 안모씨는 2014년 재학 중이던 자립형사립고 하나고등학교에서 성폭력 의혹 등으로 퇴학 처분을 받았다.

당시 하나고에 재직중이었던 전 모 교사의 증언에 따르면, 안 전 후보자의 아들이 여학생을 기숙사로 불러들여 강제로 추행했다고 증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안 군은 이 사실을 친구들에게 공개하고 다닌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단은 징계과정에서 안 전 후보자가 하나고 교장에게 "일류대 교수로 재직하며 수많은 수재를 가르쳤다"고 명시하는 등 자신의 신분을 암시해 재심에 영향력을 미쳤다고 보고 있다.

2015113일 하나고 선도위원회 회의록에 따르면, 최초의 원심대로 퇴학(전학 권고)처분이 안 전 후보자의 탄원서 제출 이후, 다른 부분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는 전제하에 “3학년 진학을 앞둔 시기적 특수성을 감안할 수는 있음으로 후퇴하여 “2015학년도 개학 후 2주 특별교육(추가로 1주 자숙 기간 권고)”로 징계가 감경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학생부 기재도 누락됐다.

▲안경환 전 후보자 아들 징계와 관련한 하나고 선도위원회 재심 회의록
 

 

조사단은 서울시교육청과 관련해서도 “20158월 서울시의회의 행정사무조사로 이같은 사실을 알게 되었음에도 감사에 들어가지 않았거나 무마했다고 추측된다며 시교육청의 직무유기와 외압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은폐된 학생부 등을 근거로 안 군이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특혜로 합격한 것이 아닌지 하는 부정입학 의혹에 대해서도 감사원이 감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주 의원은 안 전 후보자가 이미 자진사퇴했지만, 이번 의혹은 60만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가슴을 찢고 분노하고 눈물 짓게 만들고 있다입시부정과 학사비리는 여야 및 정파를 떠나서 정의실현 차원에서 반드시 척결돼야 한다고 말했다.

안 전 후보자 아들 문제와 관련하여 하나고(02-6913-1111)와 서울대(관악캠퍼스 02-880-5114) 서울대 총학생회(02-880-5223) 측은 아무런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해 시민들은 성폭력 범죄자가 서울대 입학이 말이 되냐?”, “안경환과 아들 구속시켜야 한다”,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로 특례입학한 정유라도 이제 중졸인데, 성폭력 범죄자가 버젓이 서울대에 다니고 있다니~” 등등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또한 법원이 오늘 최경희 전 이대 총장과 김경숙 전 이대 학장에 대하여 최서원(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의 학사비리를 공모한 혐의로 징역 2년을 선고한 것과 관련하여, 안 전 후보자와 그 아들에 대한 구속수사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다윤민수맘 2017-06-27 06:49:46
남불내로의 전형~
왜 이 나라는 공평한 잣대를 요구하지 못하나?
아니 안하나?

쌍방울 2017-06-26 10:21:42
정 유라는 왜 ? 서울대 학생들은 배알도 없나 보다 .이대 학생들보다 못 한것 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