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웜비어 사망에도 미 대사관 앞에서 ‘사드 반대’ 외쳐
웜비어 사망에도 미 대사관 앞에서 ‘사드 반대’ 외쳐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07.3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행동’ 미 대소관 둘러싸고 “사드가고 평화오라”
‘국본’ 대한문 앞서 ‘사드배치’ 촉구

시민단체 90여개로 구성된 사드한국배치저지전국행동(이하 전국행동’) 3000여명이 지난 24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사드배치 반대 집회를 열었다.

 

 

▲사드한국배치저지전국행동(이하 ‘전국행동’)이 지난 24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개최한 ‘사드배치 반대’ 집회 모습

 

 

이들은 오후 630분경 종로구 미 대사관을 포위한 채 사드 가고 평화 오라”, “사드 배치 강요하는 미국을 규탄한다등의 구호를 외쳤다.

주최 측은 ·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사드 반대를 더 강력하게 표현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시위는 새 정부가 들어선 후 서울에서 열린 첫 사드 반대 집회다.

경찰은 이번 집회 참가자들이 인간띠로 대사관을 둘러싸지 못하도록 제한하려 했으나, 집회 전날인 지난 23일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장판사 강석규)전국행동이 서울경찰청장을 상대로 낸 옥외집회금지 통고처분 집행정지 신청1회에 한해 20분 이내 신속히 통과한다는 조건을 달아 인용함으로써 성사됐다.

경찰은 59개 중대 47백여 명을 투입해 돌발상황에 대비했다.

미 대사관측은 집회측과의 충돌을 우려해 한국거주 미국민들에게 광화문 주위의 접근을 삼가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사드전국행동은 오는 2930일 한·미 정상회담에 맞춰, 미 대사관 앞에서 30시간 연속 밤샘 집회를 열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행동'의 사드반대 집회 소식이 알려지면서, 시민들 사이에서는 웜비어 사망으로 미국내 여론이 악화된 상황에서 굳이 미 대사관을 둘러싸고 미국을 자극하는 집회를 개최했어야 하느냐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일부 시민들은 "대한민국을 지켜주겠다는 사드를 철수하라고 하는 저의를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다", "웜비어 사망으로 가뜩이나 미국내 여론이 악화될대로 된 시국에서 미 대사관을 둘러싸고 뭐하는건지~" 등등의 비난을 쏟아냈다.

 

이런 가운데 경북 성주에서는 애국우익 인사 2000여명이 주최하는 사드 찬성 집회를 개최되기도 했다.

 

주최 측은 사드배치가 무산되면 주한미군이 철수하고 대한민국도 지킬 수 없다고 주장하며 한미동맹 강화를 촉구했다

 

 

▲‘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국본)’회원들이 지난 24일 서울 대한문 앞 광장에서 개최한 ‘6.25기념행사’ 모습

 

 

또한 지난 24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국본)’회원들이 6.25기념행사를 통해 사드배치 찬성을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애국청년 2017-06-28 09:38:16
대한민국 국민들은 도데체 언제까지 개돼지로 남을건가...

좌파척결 2017-06-27 06:51:15
이 나라는 좌빨을 언제까지 묵인할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