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문재인 대통령, 독일 ‘G20정상회의’ 마치고 귀국
문재인 대통령, 독일 ‘G20정상회의’ 마치고 귀국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 미사일 도발에도 여전히 대북유화 외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0) 오전 독일 ‘G20정상회의참석을 위한 46일간 방독 일정을 마치고 서울공항을 통해 도착했다.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오늘(10일) 오전 독일 ‘G20정상회의’ 참석을 위한 4박6일간 방독 일정을 마치고 서울공항을 통해 도착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5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의 초청으로 지난 5일 오전 베를린에 도착,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대통령을 접견하고 메르켈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졌다.

이어 문 대통령은 함부르크에서 열린 G20정상회의에 참석에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재한 한··일 정상만찬에 참석해 지난 4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한 규탄 성명과 함께 유엔 안보리 결의 등 북한에 대한 압박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하지만 문 대통령이 대북제재와 함께 '평화적 해결'을 강조한데 대하여 한··일 정상간의 이견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진 지난 7일 오전 개막한 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자리에서 북한의 ICBM급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하여 G20국가들의 공동 대응을 촉구하는 한편, 자유무역주의를 기반으로 한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소개했다.

지난주 35(62872)에 걸친 방미에 이어 이번 순방까지 모두 11일간에 걸친 외교 순방을 마친 문 대통령은 독일 순방에 따른 외교적 조치를 검토하고 국무위원 인선 마무리와 추경안 등 내정 문제를 점검할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번 독일 방문 하루전인 지난 4일 발생한 북한의 ICBM급 미사일 발사에 극도로 예민해진 미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여전히 북한과의 대화를 내세우고 대북 확성기 방송 중단을 추진하는 등 對北유화 노선으로 인한 한·미 동맹 체제에 불안함이 가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