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자유한국당 ‘혁신위원장’에 류석춘 연세대 교수 임명
자유한국당 ‘혁신위원장’에 류석춘 연세대 교수 임명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이사, ‘이승만연구원장’ 지낸 대표 우익성향 교수
류 위원장, 자유한국당의 혁신 이끌 전권 위임받아..

자유한국당의 자정(自淨)과 혁신(革新)을 이끌어 갈 혁신위원장에 류석춘(62)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류석춘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가 오늘(10일) 자유한국당 ‘혁신위원장’에 임명됐다.

 

자유한국당 강효상 대변인은 오늘(10)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류석춘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를 혁신위원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기자브리핑을 통해, "혁신위원회는 10명 안팎의 외부 인사로 구성될 것이며, 위원장이 위원 선임의 전권을 갖는다"면서, "금년말까지 외부 시각에서 당을 전면 혁신, 혁신안이 결정되면 의원총회를 거치지 않고 최고위원회의 결정 후 사무국장이 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도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혁신위원장에) 류석춘 교수를 임명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자유한국당의 혁신을 이끌어 가게 된 대표적인 우익성향의 류석춘 교수는 연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대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은 석학으로 1986년부터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대표적인 우익성향 학자인 류 교수는 뉴라이트전국연합 대표를 지낸 뉴라이트 계열 학자로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이사와 연세대 이승만연구원장을 역임했으며, 뉴라이트 계열 단체인 '교과서포럼'의 운영위원을 맡기도 했다.

 

 

▲류석춘 신임 자유한국당 혁신위원장은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이사와 연세대 이승만연구원장을 역임한 대표적 뉴라이트 계열 학자이다.

 

한편 오늘 홍준표 대표의 당직 인선과 관련하여 일부 최고위원들 사이에서 다소 이견을 나오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