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아베 日 총리, 벼랑 끝 몰렸다
아베 日 총리, 벼랑 끝 몰렸다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쿄도의회 선거, 자민당 최악의 참패
지난 2일 진행된 일본 도쿄도의회 선거에서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도쿄도지사 측이 과반인 79석을 확보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의 집권 자민당(자유민주당)은 23석에 그쳐 역사상 최악의 참패를 기록했다.
 
▲지난 2일 진행된 일본 도쿄도의회 선거에서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도쿄도지사 측이 과반인 79석을 확보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의 집권 자민당(자유민주당)은 23석에 그쳐 역사상 최악의 참패를 기록했다. NHK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도의원 선거 개표결과 고이케 도쿄도지사가 이끄는 지역정당
 
NHK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도의원 선거 개표결과 고이케 도쿄도지사가 이끄는 지역정당 '도민(都民) 퍼스트회(會)'와 그 연대 세력이 도의회 전체 127석 중 과반인 79석을 획득했다.
도민퍼스트회는 49석을 얻어 제1당으로 등극했고, 도민퍼스트회와 선거연대를 한 공명당은 23석, 도쿄생활자네트워크는 1석을 얻었다. 
또 무소속 후보 중에서도 고이케 지사 지지 성향 인사가 6명 당선됐다.
도쿄도의원 선거가 단순히 지역 의원을 뽑는데 그치지 않고 그 결과에 따라 정권이 교체되는 등 총리와 일본 의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아베 총리의 정치적 위기는 현실로 다가온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선거에는 42개 선거구 127개 의석 두고 259명이 입후보했다.
자민당의 참패에 따라 사학 스캔들과 공모죄 법 강행 처리 등에 따른 지지율 하락으로 고전해온 아베 총리의 국정운영에도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