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법원, “박 전 대통령 (거동 불편 관심없다) 재판에 나와라!”
법원, “박 전 대통령 (거동 불편 관심없다) 재판에 나와라!”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07.2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전 대통령, ‘명령’조 출석요구에 오늘 재판 출석키로
시민들, “아량은 고사하고 인간적인 연민도 보이지 않아”

왼쪽 발가락 부상으로 거동에 불편을 겪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법원의 명령에 가까운 출석 요구에 결국 오늘(14) 재판에 다시 출석할 것으로 보인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법원의 출석 요구에 결국 오늘(14일) 다시 재판에 출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왼쪽 : 박근혜 전 대통령 변호인단의 유영하 변호사)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김세윤 부장판사)는 어제(13) 왼쪽 발가락 부상으로 거동이 불편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하여 거동이 곤란한 정도로는 보이지 않는다"며 출석을 요구했다.

재판부는 유영하 변호사가 “(구치소로부터)23일 정도 안정을 취하는 게 낫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라며, "17일은 출석이 가능하지 않을까 보고 있다라는 소견을 제출했음에도, "치료를 모두 마치지는 않은 것 같지만 현 상태가 거동이 곤란한 정도에 해당하지 않는다, "원칙대로 법정에 출석하는 게 맞다"고 주문했다.

유영하 변호사는 결국 재판부의 매몰찬 '요구'에 박 전 대통령을 접견하고 "오늘(14) 오후 재판에 출석하겠다는 답변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은 발가락 통증으로 구두가 아닌 다른 신발을 신고 재판에 출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의 재판 재출석 소식이 알려지면서, 우익 성향의 시민들을 중심으로 전직 대통령에 대한 최소한의 아량은 고사하고 인간적인 연민도 보이지 않는 처사다”, “가뜩이나 주4회 공판 일정으로 인권유린 얘기가 나오고 있는 터에, 이렇게까지 재판을 무리하게 강행하는 저의가 무엇인지 의심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죽현 2017-07-15 11:09:13
환자를 불러내는 법원 이래도 되는가요

이게 나라냐 2017-07-14 21:56:13
이게 나라냐? 개쌔끼들아, 병신같은 검찰들 꼬라지 좀 보소, 엉터리 부정한 권력의 시녀가 되어 칼날 춤추는 것 언제까지 가는지 두고 보자 이놈들아. 너희들 모가지 따일 날들도 그렇게 머지는 않을 걸세

안개 2017-07-14 11:27:23
공산당은 피도 눈물도 없다는걸 다 아시면서 억울해하실까들.억울하면 대선때 우파들끼리 모든걸 초월해서 통합햇어야지 각자 지팔흔들고선 이제와서 머라그래.지금은 좌파들세상이니 가만안있어면 족보 파헤처 사도팔촌까지 다 큰방에 보낼께 뻔한대 우짜라고.끽 소리도 못내게하면서 열린정치라고하는 좌파들은 작전이 치밀한지 머리가 잘돌아 가는건지 하여튼 손발은 척척잉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