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진보우파 표방 대한애국당 창당.. 조원진 의원 · 허평환 공동대표 선출
진보우파 표방 대한애국당 창당.. 조원진 의원 · 허평환 공동대표 선출
  • 장종수 기자
  • 승인 2017.09.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민주주의 자유시장경제 수호할 것"

진보우파를 표방하는 대한애국당이 30일 창당했다.

대한애국당은 3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1만 여명의 당원과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한애국당은 조원진 의원과 허평환 전 기무사령관을 공동대표로 선출하고 사무총장에 정미홍 전 KBS 아나운서, 정책위원회 위원장에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을 선출했다.

이날 수락연설에서 조원진 대표는 “용기 없고 비겁하고 행동하지 못하는 우파 정당은 그 껍데기를 벗고 사라지기를 바라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권을 잡은 좌파들은 자유민주주의 시스템을 붕괴하고 있다. 좌파독재가 시작되고 있다”며 “대한애국당의 투쟁도 시작”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 땅에서 종북 좌파를 물리치고 대한민국의 정체성인 자유민주주의가 우뚝 서고 시장경제를 바탕으로 한 자본주의가 우뚝 서는 나라 이것이 바로 우리 대한애국당이 지켜야할 가치”라고 말했다.

 

조대표는 “ 문재인 정부는 인사참사, 외교참사, 안보참사, 정책참사, 사법참사, 자유민주주의 참사의 참사공화국”이라고 문재인 정부를 비난했다.

또 “거짓 탄핵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무죄석방되도록 하고 명예회복을 위해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애국당은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고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체제로 남북통일을 이루며 우리민족의 역사, 정신,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진정한 진보정당”이라고 밝혔다.

대한애국당의 한 관계자는 “대한한국당은 서울, 경기, 인천 ,대구, 경북 등 12개 시도당 조직에 1만 5000여명이 당원으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태규 2017-08-31 17:06:40
참된 애국 우파정당으로 내년 지방선거에서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다음 총선에서는 제일 야당이 되었다가 그후에는 집권당이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