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사드기지 검문 시민단체·회원 경찰 수사 착수
사드기지 검문 시민단체·회원 경찰 수사 착수
  • 이소라 기자
  • 승인 2017.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성주의 주한미군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기지 진입로를 불법 점거하고 통행 차량을 검문하는 등의 방해활동을 해온 일부 성주 군민과 시민단체 회원들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북한 핵과 미사일 위협이 갈수록 고조되면서 안보상황이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고, 정부가 사드배치를 조기에 마무리 지으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불법행위는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았다.


이에 따라 이를 보다 못한 시민들이 직접 나서 250여 명 연명으로 최근 성주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했고, 경찰이 본격 수사에 나선 것이다.


경찰은 이미 체증작업을 마무리하고 개별 인물들에 대한 소환, 확인 절차를 밟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이 받고 있는 혐의는 일반교통방해죄, 업무방해죄 및 도로교통법 제68조 제1항 및 2항 위반 등이다.


한편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일부 시민단체 회원들과 성주 군민들은 지난 4월 말부터 사드기지로 진입하는 성주군 초전면 소성리 마을 입구를 불법 점거하고 기지로 향하는 모든 차량을 검문검색하는 등 불법행위를 감행했다.

이에 따라 국방부는 사드 배치지역 상공으로 헬기를 동원하여 물품을 수송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국방부한 관계자는 "육로 수송이 막히는 바람에 차로 한 번이면 옮길 수 있는 유류를 헬기로 여러 차례 공수하고 있다"며 "엄청난 비용을 들이면서 최소한의 연료만 사드 발전기에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현지에 파견된 경찰은 불법행위를 지켜만 볼 뿐 이렇다 할 조치를 취하지 않아 불법행위를 수수방관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이소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