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은 시간 낭비..해야 할 일은 할 것”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은 시간 낭비..해야 할 일은 할 것”
  • 장종수 기자
  • 승인 2017.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통해 "나는 실패하지 않을 것"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의 김정은과 협상하려는 것은 시간 낭비이고 해야 할 일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1일 (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나는 우리의 훌륭한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에게 ‘작은 로켓맨’과 대화를 하려는 것은 시간 낭비라고 말했다”고 소개했다.

‘작은 로켓맨 (Little Rocket Man)’은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에게 직접 붙인 별명이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힘을 아끼세요. 렉스. 우리는 해야 할 일을 할 것입니다. 로켓맨에게 잘 해 준 것이 지난 25년 동안 아무 효과가 없었는데 지금 와서 효과가 있겠습니까? 클린턴도 실패했고 부시도 실패했고 오바마도 실패했습니다. 난 실패하지 않을 겁니다”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지난 정부과 모두 북한을 북한 문제에서 실패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미국의 지난 정부가 모두 북한 문제 해결에 실패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같은 발언은 지난 30일(현지시간)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한 뒤 기자들과 만나 “북한과 두 세 개의 대화 채널을 열어놓고 있다”며 대화 시도에 대해 시인한 뒤에 나온 것이어서 주목을 끌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틸러슨 장관의 대화 시도에 대해 소용이 없다고 깎아내리는 듯한 것으로 미국은 여전히 북한과의 대화보다는 강경한 대응에 무게를 두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정부들이 북한과의 대화에 실패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자신은 실패하지 않을 것이라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장종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