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자신의 삶을 매력으로 디자인하라
자신의 삶을 매력으로 디자인하라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적 이미지의 출발은 얼굴의 미소와 친절한 태도

박서연/<퍼스널브랜드로 리드하라> 저자(경영학 박사)

왠지 끌리는 사람이 있다. 시간이 지나고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것은 끌리는 사람이 따로 있다는 것이다. 

그 끄는 힘의 원천이나 내용이 바뀔 뿐.  '사람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오묘한 힘'을 매력이라고 한다. 

찬바람 불어 한 해를 여물게 하는 시점에, 서서히 다가오는 새해를 견주며 '나도 매력 있는 사람'으로 한발자국 더 가보련다.

(사진제공:박서연)박서연( 경영학박사/[퍼스널브랜드로 리드하라] 저자)
(사진제공:박서연)박서연( 경영학박사/[퍼스널브랜드로 리드하라] 저자)

나의 저서 [퍼스널브랜드로 리드하라]를 집필하면서 주변에 적지 않은 매력적인 사람들을 알게 되었고 더러 만나보았다. 

매력적인 사람들 만나고 난 뒤엔 언제나 내마음은 따듯했고 풍성하였으며, 거울속의 나의 모습은 항상 웃고 있었다. 그들도 나른 만나고 난 뒤에 그러했을까?

나는 어떠한 매력을 가지고 있을까? '매력적인 이미지'의 저자인 로버트 L. 슈크(Robert L. Shook)는 "좋은 이미지는 성공 뒤에 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성공보다 앞서는 것"이라고 일설한 바있다.

 과거에도 그랬듯이, 외모만이 경쟁력인 시대는 없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전문성을 겸비한 프로의 외적 이미지와  훌륭한 매너십을 갖춘 매력적인 사람이 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이라는 생각은 점점 깊어진다.

 매력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요소는 내적 이미지(성격, 가치관, 감성, 학력, 태도)와 외적 이미지(표정, 어투, 옷차림, 자세)이다.

 우선 외적 이미지가 관계형성의 시발점이 되는 경우가 많다. 외적 이미지의 중요성에 관해 전문가들은 이렇게 얘기한다. 

"상대를 외모로 판단하지 마라. 그러나 명심해라. 당신은 당신의 외모로 판단될 것이다"(코코 샤넬). "성공을 위해 성장(盛裝ㆍ잘 차려입음)하라. 사람들은 밖으로 드러나는 방식에 따라 당신을 판단한다"(브라이언 트레이시).

 내적 이미지의 출발은 얼굴의 미소이다. 그리고 자신을 따스하게 함은 물론 함께하는 상대편도 따스하게 해주는 친절한 태도이다. 

날이 추워질수록 나를 뜨거운 매력으로 보다듬어 주변을 따스함으로 감싸안아봄은 어떨까?/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