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여보야, 결혼 앱 최초 '50만' 누적 다운로드 돌파
여보야, 결혼 앱 최초 '50만' 누적 다운로드 돌파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스마트폰 기반의 결혼전문 앱 '여보야'가 모바일 결혼 앱 최초로, 누적 다운로드 50만 건을 돌파했다. 

온라인 콘텐츠 제작회사 ㈜인포렉스가 2015년 출시한 '여보야'는 오프라인 결혼정보회사와는 차별화된 성혼시스템과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출시 이후 유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여보야는 커플매니저, 지인소개 등 타인에 의한 매칭이 아닌 본인이 직접 인연을 찾을 수 있는 새롭고 합리적인 서비스로, 회원 스스로 전체소통 또는 개인 프라이버시 모드로 앱 내 매칭환경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자유롭게 원하는 배우자를 찾을 수 있다.

또한 도시, 농어촌은 물론 세계 어디에서나 모바일과 PC를 통해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서비스 이용 시 요구되었던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들을 한층 줄일 수 있다.

최근에는 기존의 프로필 등록절차를 다각도로 강화시킨 '음성프로필'과 'NEW 신원인증 시스템' 등을 도입함으로서 검증된 회원정보 제공과 함께 허위프로필 근절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는 프로필 등록 시 목소리, 혼인관계증명서, 직업, 연봉, 학력, 차량 등의 관련 자료들을 함께 등록할 수 있는 새로운 신원인증 체제로 회원 개인의 신뢰도 구축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성혼율 향상까지 동시에 꾀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아울러 대형 결혼정보 서비스업계들이 잇따른 가격인상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여보야는 역으로 성혼성사 시 이용료를 100% 환불해주는 '성혼환불제'를 시행하면서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눈앞의 기업이윤보다 결혼서비스 본연의 목적인 '성혼율 증가'에 초점을 맞추고, 사용자들이 금전적 부담 없이 성혼에만 집중할 수 있게끔 배려한 킬링포인트로 유저들 사이 여보야가 '착한 결혼 어플'로 자리 잡는데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또한 최근 도입된 리얼 성혼후기 'Thanks여보야' 메뉴 역시 콘텐츠 제공 5개월 만에 700건을 돌파하며 연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Thanks 여보야는 인증 및 가입을 거친 실제 회원들의 사용 후기 메뉴로, 대표적으로 가장 많은 후기유형은 결혼할 배우자를 만났다는 성혼감사 관련(70.5%), 콘텐츠 사용에 대한 정보성 리뷰(20.1%), 서비스 개선 및 건의사항(6.8%), 기타(2.6%)등이 있다. (2017년12월기준)

단순한 성혼감사 후기를 넘어, 여보야 서비스 신뢰도를 가늠케 하는 중요한 잣대이자 모바일 결혼 서비스업계의 인식변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외 여보야는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결혼재혼과는 다른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에게는 즉시 강퇴, 영구정지, 디바이스 정지처리 등을 함으로서 개인정보 보안 및 회원 권익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핸드폰 번호 당 한 사람만 인증 가능한 가입 블록 시스템을 병행함으로서 무분별한 회원가입을 막고 부정사용에 대한 감시망 확대 및 투명한 회원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메이크업, 웨딩홀, 혼수, 예물 등 만남부터 결혼까지 원스톱 풀패키징이 가능한 '웨딩전문관' 과 결혼관련 상품을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광고하기' 메뉴를 준비중으로, 여보야를 결혼관련 전 영역에 걸쳐 범용적 이용이 가능한 개인맞춤 토털 결혼정보서비스로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여보야 관계자는 "머지않은 미래에는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시간 ㆍ 공간 ㆍ 물리적인 거리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 안에서 원하는 배우자를 만날 것"이라며 "결혼 앱인 여보야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만 건'이 넘었다는 것 자체가 이미 결혼정보 시장의 패러다임이 오프라인에서 모바일로 변화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덧붙였다.

여보야는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