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추억의 미사리 카페촌, 그 놀라운 변신
추억의 미사리 카페촌, 그 놀라운 변신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80세대의 추억 속 미사리 카페촌이 송도센트럴파크와 같이 수변테마상업지구로 재개발돼 미사강변 신도시의 핵심지역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송도센트럴파크는 물의 도시로 불리는 송도의 중앙에 위치, 대형 호수 수변공원으로 조성됐다. 이 센트럴파크를 끼고 쇼핑과 오락 먹거리 등의 고밀도 상가가 밀집되어 주민들의 휴식 여가 공간으로 사랑 받는 송도의 랜드마크인 곳이다.

'미사리 카페촌' 거리는 폭 10m, 총 거리 약 1km의 보행자전용도로가 형성된다. 이 도로를 따라 상가 활성화를 위해 현대식 쇼핑상가들이 들어선다. 쇼핑은 물론 카페 오락 문화, 먹거리 등의 레저 여가시설을 두루 갖춘 현대식 스트리트형 거리로 탈바꿈한다. 

현재 개발중인 미사리 보행자전용도로에는 라이프카페의 부활을 상징할 스트리트형 테마상가가 최근 분양을 시작했다. 이 상가(6-1블럭)는 보행자전용도로의 중심부에 들어서는 'D스트릿'이다. 

상가는 대지 2104㎡에 연면적 10,754.42㎡의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전용면적 5685.29㎡로 전용률이 높은 편이다. 전면 전층이 한강변 조망권과 테라스를 갖춰 라이브카페로는 최적의 환경이다. 상가 뒷면은 바로 로드카페로 변신중인 보행자 전용도로 상권과 연계된다. 

D스트릿 상가는 한강수변 조망권을 볼 수 있도록 전면부의 경우 2층부터 테라스를 갖췄다.

테라스 상가의 장점은 시야가 탁 트여 조망권 확보로 누구든 선호하며,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는 특징을 지니며 테라스 면적은 서비스 공간으로 제공된다. 층별로 라이브카페나 테이크아웃점, 패밀리레스토랑 등이 입점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1층 상가는 바로 옆 상가인 6-1, 6-3블록 상가와 연계해 중앙통로를 개방시켜 집객효과를 높였다. 상가 건물 외관 디자인도 상가 컨셉트에 따라 수변테마 스트리트와 카페거리를 형상화한 입체적 디자인으로 설계했다.

미사리카페촌은 기존의 인지도에다 대형 수변테마공원과 스트리트카페거리를 모두 갖추게 됨으로써 자연스럽게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명소로 부각되어 미사신도시의 중심지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사리 카페촌 앞의 미사리조정경기장은 현재 영종도로 그 기능이 이전 협의 중이다. 조정경기장 이전 시 송도센트럴파크와 같은 미사신도시를 대표하는 33만평 규모의 대규모 테마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길이 2.2Km, 폭 140m의 인공호수와 잔디공원에서 각종 전시회와 공연 및 산책로, 놀이보트, 자연학습장 등의 여가 공간으로 유동인구가 풍부해진다.

이와 관련 ㈜엘앤비 디오투의 이병건 대표는 "미사리테마공원에 놀러 온 여가 인구들을 보행자전용도로 상가의 먹거리나 쇼핑 수요로 자연스레 흡수하게 된다"면서 "미사도시 내 10만여 거주민들의 배후 수요는 물론 인근 스타월드 복합쇼핑몰 고객 및 양평 청평 등을 오가는 유동인구 등의 광역 수요도 함께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사강변도시는 옛 미사리카페촌에 개발되는 수변테마상권과 뛰어난 한강 조망권의 입지적 장점뿐아니라 인근에 대형 기업체 및 연구기관이 대거 들어서는 등 향후 발전 가능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미사지구 내 아파트나 오피스텔, 기타 업무단지 종사자 외에도 업무복합단지인 준공된 ITECO 지식산업센터 370여 업체 종사자와 강동첨단업무지구, 삼성엔지니어링 복합단지, 준공예정인 미사센텀비즈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서 기업체의 직장인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소득수준이 높아지면 조망권과 함께 휴식과 쇼핑 공간을 갖춘 곳이 랜드마크로 인기를 끈다"면서 "뉴욕 센트럴파크나 부산 해운대 신도시의 경우처럼 일대의 부동산이 가장 민감하고 가치가 뛰게 된다"고 말했다.

이처럼 미사리카페촌이 수변테마상업지구로 완료되는 2018년 말 이후에는 서울 명동, 강남, 부산 해운대처럼 미사신도시의 중심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D스트릿은 2018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5ㆍ9호선 연장노선인 미사역과 도보 5분 거리다. 주요 간선도로인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과 인접해 있어 수도권뿐만 아니라 강원도를 비롯한 전국구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서울-세종고속도로가 2025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 편의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강남 또한 20~30분대다.

다모산업개발(대표 김영희)이 시행, 금강종합건설이 시공 예정인 D스트릿의 분양 홍보관은 상가 현장과 가까운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 중앙로에 마련돼 있다. 준공은 2018년 10월 예정이다. 상가 분양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