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혈압 낮추는 세 가지 방법
혈압 낮추는 세 가지 방법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의 혈압 수치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하면 고혈압 환자로 분류되는데, 고혈압 환자의 경우 당뇨, 심근경색 등의 위험한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고혈압이 의심되는 사람들은 혈압을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혈압 낮추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으며, 이 방법들을 꾸준히 진행해야 건강한 혈압수치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혈압을 낮추는 첫 번째 방법은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혈압은 육체적인 피로가 쌓이거나 정신적 스트레스를 겪을 때 높은 수치를 기록하는데, 하루 7시간 정도의 잠을 자면 몸에 쌓이는 피로를 제거할 수 있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두 번째 방법은 바람직한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다. 주 3회 정도의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진행해야 하며 담배와 술 등 혈압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요소들을 멀리 해야 한다.

마지막 세 번째 방법은 혈압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다. 혈압에 좋은 음식은 다양한데, 그중 레드비트가 여러 방송에 출연하며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레드비트는 남부 유럽이 원산지인 식품으로써, 고대 그리스 시절에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며 그 효능을 예전부터 널리 인정받아왔다. 레드비트에는 각종 비타민, 철, 안토시아닌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해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산화질소의 생성 능력도 가지고 있다.

또한, 다른 식재료들과 요리를 조리해서 먹기도 좋고 생으로 섭취할 수도 있다는 특징이 있다. 최근에는 언제 어디서든 레드비트를 섭취할 수 있는 레드비트 주스가 많은 관심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청정지역 제주가 레드비트의 최대 수확지로 평가받고 있다. 제주에서 재배되는 레드비트를 구매하고 싶으면 인터넷에 '제주비트'를 검색하면 된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