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Facebook "커뮤니티 규정 내부 가이드라인 공개"
Facebook "커뮤니티 규정 내부 가이드라인 공개"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cebook이 24일(화) 어떤 과정을 거쳐 이를 적용하는지에 대한 내부 가이드라인을 공개하며, 아울러, 개별 게시물에 대한 커뮤니티 규정 적용이 잘못 됐다고 생각할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절차를 확대하였다."고 밝혔다.

정책 개발 과정
Facebook에는 커뮤니티 규정 개발을 전담하고 있는 콘텐츠 정책 팀(content policy team)이 있으며, 해당 팀은 전 세계 11개 오피스에 상주하고 있으며, 혐오 발언, 아동 안전, 테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뤄져 있다.

Facebook의 목표는 모든 커뮤니티와 문화권에 일관성 있는 규정을 적용하는 것이다. 이는, 커뮤니티 규정의 서문에 명확히 써 있으며, 각 규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Facebook의 목표를 보다 분명히 밝히고 있다.

규정의 적용
Facebook의 커뮤니티 규정은 언제나 완벽하다고 말씀 드릴 수는 없지만, Facebook은 인공지능과 이용자들의 신고 등 다양한 기술을 복합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Facebook에 게재되는 게시물, 사진 등이 커뮤니티 규정에 위배되는지 여부를 판단합니다. 접수된 신고는40개 이상의 언어로 24시간 콘텐츠를 살펴보는 커뮤니티 오퍼레이션(Community Operations)팀에 의해 검토됩니다. Facebook은 약 7,500명으로 이뤄진 커뮤니티 오퍼레이션 팀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팀 규모는 작년 동기 대비 40% 가량 증가한 수준입니다.

이의 제기
Facebook은 지금까지 프로필이나 페이지, 그룹 등이 삭제 됐을 때,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왔으나, 오늘부터는, 나체 이미지, 성적 행위, 혐오 발언, 폭력 등으로 분류돼 삭제된 콘텐츠에 대해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절차가 새롭게 도입하였다.


•사진, 동영상, 혹은 게시물이 커뮤니티 표준 위반을 이유로 삭제될 경우 "검토 요구(Request Review)"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제출된 이의 신청은 가급적 24시간 내에 커뮤니티 오퍼레이션 팀의 재검토를 받는다

•Facebook의 실수가 있었다고 판단될 경우, 삭제된 게시글, 사진 등 해당 콘텐츠가 복구되며, 이의를 제기한 분께 관련내용을 안내한다.

규정의 적용
커뮤니티 규정은 "전 세계 다양한 이용자들의 도움이 있을 때 더 발전할 수 있으며, 올해 5월, Facebook은 독일, 미국, 싱가포르, 영국, 인도, 프랑스 등의 국가에서 이용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공개 행사를 진행할 것 이다."고 하였다. 이와 관련된 보다 많은 소식은 자세한 내용이 확정되면 다시 알려주겠다고 했다.

Facebook의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올해 초, "모든 실수나 오용 사례를 사전에 다 막을 수는 없지만, 지금의 Facebook은 우리의 정책을 적용하고 Facebook의 오용을 막는 데 있어 너무나 많은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고 했다.

 "오늘 내부 가이드라인의 발표, 그리고 이의 제기 절차의 확대 등에 대해 설명드리는 것은, 앞으로 저희가 어떤 방향으로 Facebook 플랫폼을 이끌어 갈지 좀 더 명확히 알려드리기 위함이며, 결코 쉽게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날마다 더욱 나아질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강조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