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항공, Q400 항공기 10대 계약
에티오피아항공, Q400 항공기 10대 계약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티오피아항공(Ethiopian Airlines)이 Q400 항공기 10대에 대한 확정주문 계약을 체결했다고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이 밝혔다. 여기에는 Q400 항공기 5대 추가 구매계약이 별도로 포함되어 있다.

Q400 항공기 정가에 의거한 이번 확정주문 계약 규모는 약 3억3200만 달러 상당이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봄바디어 터보프롭은 현재 운항사들을 대상으로 독보적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적 항공사인 에티오피아항공이 Q400 항공기 보유 기단을 확대함으로써 터보프롭이 가진 막대한 가치를 다시금 인정 받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고성능, 대형 터보프롭 시장 내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Q400 터보프롭이 5번째로 추가 주문을 확보한 것은 본 기종이 그만큼 전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 성공작임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21세기의 현대적 터보프롭으로 설계된 Q400 항공기는 Q시리즈 항공기 중 가장 최근에 개발된 기종으로 비교할 수 없는 성능과 운항 유연성, 승객 편의성을 제공한다. 

Q400 항공기는 기본 싱글 클래스 형태를 비롯해 승객 편의를 강화한 듀얼 클래스 내부 옵션을 고를 수 있고, 인구밀도가 높은 시장을 겨냥해 좌석 수를 최대 90석으로 늘린 수송력 추가 형태도 선택할 수 있으며 콤비형도 선택 가능하다.

봄바디어(Bombardier)는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6만 9,5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운송업계 글로벌 리더로 혁신적이고 업계 판도를 바꿀 항공기와 기차를 제조하며,제품과 서비스는 승객 편의성, 에너지 효율성, 신뢰성, 안전성 측면에서 세계적 수준의 운송 경험을 제공하고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Transportation, Business Aircraft, Commercial Aircraft, Aerostructures and Engineering Services 등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전세계 28개국에 제조, 엔지니어링 시설을 운영 중이다.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2017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2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