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KBS공영노조 "도대체 막장의 끝은 어디인가"
KBS공영노조 "도대체 막장의 끝은 어디인가"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실과 미래위원회`를 설립 움직임에 “보복기구 설립 철회하라”

KBS가 최근 과거 10년 동안의 보도와 프로그램 등을 조사하고 징계한다는 명분으로 `진실과 미래위원회`를 설립하려는 움직임과 관련, KBS공영노조(위원장 성창경)8일 성명을 내고 문재인 정부는 보복기구 설립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성명은 “MBC정상화위원회를 본떠 KBS에도 이제 본격적인 보복위원회 시대가 열릴 모양이라면서 이명박·박근혜 정권 시절에 보도한 내용이나 프로그램을 조사해서 자신들의 입맛에 맞지 않는 것들을 털어내고 정죄하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명은 이어 이 조직이 과거 10년 동안이라는 특정 시기, 보수정권의 보도와 프로그램을 정조준하고 있다면서 그 앞의 것들은 왜 손 안 대는가. 김대중, 노무현 정권의 보도와 프로그램은 왜 가만 두는가고 성토했다.

성명은 또 `진실과 미래위원회`를 설립하겠다는 것은 문재인 정권과 언론노조, 그들의 입맛에 맞지 않는 것들을 골라내 소급해서 보복하겠다는 뜻 아닌가라면서 무엇이 연상되는가. 인민위원회가 생각나지 않는가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런 위원회 자체를 인정하지 않는다. 다만 부끄러워할 뿐이라고 밝히고 “KBS역사상 이런 기구는 처음이다. 도대체 막장의 끝은 어디인가고 개탄했다.

이와함께 사측은 어설픈 위원회 타령은 그치고 즉각 해체하라라고 말하고 우리는 KBS가 문재인 정권의 나팔수로 전락하고 망가지는 것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