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신간] ‘문장으로 당신을 읽는다’
[신간] ‘문장으로 당신을 읽는다’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이 써내려 간 자필 문장을 살펴 그 사람의 인성과 심리상태는 물론 트라우마의 여부까지 진단하고 더 나은 삶을 개척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는 작문심리 분석서가 출간됐다.

북랩은 최근, 음악이나 미술 등을 이용한 심리분석 및 치유의 방법을 ‘글쓰기’의 영역까지 확장한 작문 프로파일링 입문서 ‘문장으로 당신을 읽는다’를 펴냈다.

저자는 문장에 대한 절대 직관력과 독창적인 이론으로 작문 심리분석가로서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최선희 씨. 그는 이 책에서 개인이 써 내려간 자필 문장을 보면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성격과 기질, 본성을 이루는 심리적 구조, 경험과 정신이 축적된 인격의 수준, 학업에 대한 성취도와 진로, 직업과 결혼의 성공 여부까지도 알 수 있고 나아가 심리적 외상인 트라우마의 여부와 이에 대한 해결책까지 제시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누가 말하는가’, ‘무엇을 말하는가’, 무엇이 문제인가‘, 어디로 갈 것인가’라는 총 4편의 주제로 이루어져 있는 책은 먼저 저자 개인이 지닌 특별한 재능을 소개한다. 이후 작문심리분석에 대한 이론을 실제 사례에 대입하여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이십 년 가까이 축적된 여러 상담 사례 중 크게 대두되는 10가지의 정서장애 유형을 소개하고 진단과 분석을 통한 해결 방법을 전문가의 입장에서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대한민국 최초의 작문심리분석가로서 이십 년 가까이 현장에서 학생과 강사들을 대상으로 글쓰기 지도를 하면서 ‘제목기법’이라는 고유의 독창적인 글쓰기 이론과 이를 바탕으로 한 ‘작문심리분석구조’를 확립하였다. 더불어 작문 교육과 작문 평가 분야에 전념하면서 1만2000명 이상의 임상 상담 사례와 다양한 연구를 통하여 작문에 투영되는 사람의 심리와 인성을 분석하는 ‘작문 프로파일링’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였다.

최근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던 ‘RoboUniverse & K Drone’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인공지능과 연계된 ‘작문 프로파일링’을 소개한 바 있으며 현재는 ㈜글방엔의 부대표이자 콘텐츠개발 원장으로서 ‘작문 프로파일링’을 통해 사람의 인성과 심리상태를 분석하고 미래 행동을 예측하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의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작문지도자 과정을 강의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하여 저자는 글쓰기 및 작문심리분석 분야에 대한 새로운 관점에서의 접근과 시도가 지속적으로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나아가 누구나 자신이 쓴 글을 스스로 분석함으로써 ‘보다 더 나은 나’를 이루어 내기를 소망한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