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손석희와 JTBC에 대해서는 왜 수사 않나"
"손석희와 JTBC에 대해서는 왜 수사 않나"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공영노동조합(위원장 성창경)30일 성명을 내고 구속 수감된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을 즉각 석방하라고 촉구했다.

성창경 KBS공영노조 위원장
성창경 KBS공영노조 위원장

 

KBS공영노조는 태블릿PC가 최순실씨 소유라는 증거는 어디에도 없다는 법원 등의 판단 등으로 볼 때 변희재씨의 주장 등이 상당한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면서 이같이 촉구했다.

공영노조는 의심스러운 사안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고, 특히 권력을 비판하는 것은 언론인의 당연한 권리이자 의무라고 말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당연한 활동을 한 언론인을 구속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공영노조는 과거 광우병 파동 때 법원이 MBC PD수첩 제작자에 대해 허위사실을 보도한 것을 인정하면서도 무죄를 선고한 것 전례가 있다면서 보수 정권에서의 언론 자유와 좌파정권 하에서의 언론 자유의 정의는 다르다는 것인가라고 물었다.

공영노조는 또 고소인 손석희씨와 JTBC는 각각 공인과 공적 기관으로, 그들이 발표한 내용에 대해 검증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지적하고 의혹의 당사자인 손석희씨와 JTBC에 대해서는 왜 수사를 철저하게 하지 않는가고 따졌다.

공영노조는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9월 유엔연설에서 대한민국은 누구든지 자유롭게 자신의 의사를 발표하고, 평등하게 토론할 수 있는 촛불민주국가라고 말했다면서 이 말이 진정인가, 그렇다면 즉각 변희재씨를 석방하라고 요구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