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빼빼로데이 개장 1시간만에 100억$ 매출
알리바바, 빼빼로데이 개장 1시간만에 100억$ 매출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Holding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BABA)이 11월 11일 자정 2018 광군절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11.11 Global Shopping Festival)의 막을 열었다.

올해 페스티벌은 시작한지 얼마 안돼 일찌감치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보여준 것이 압권이었다.

· 알리페이(Alipay)를 통해 1시간 48초 만에 결제된 총 상품매출액(GMV)이100억달러(693억위안)에 달함.

· 알리페이를 통해 최초 1분 25초 만에 결제된 총 상품매출액이 10억달러(69억위안)에 달함.

· 18만개가 넘는 브랜드 참여.

쇼핑 이벤트가 시작되기 몇 시간 전부터 알리바바의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쿠(Youku)에서는 페스티벌의 공식 개막을 알리는 네 번째 연례 카운트다운 축제행사(countdown gala)를 내보냈고, 시청자들은 유쿠는 물론 중국의 양대 TV 방송국을 통해 이번 축제행사를 중국 전역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올해 축제행사에는 미란다 커(Miranda Kerr),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같은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이 등장했고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알리바바 그룹의 공식 트위터 계정인 www.twitter.com/AlibabaGroup 을 팔로우 하거나 실시간 매출결과와 비디오, 개황보고서, 비롤(b-roll) 그리고 올해의 11.11 행사와 관련한 여타 콘텐츠를 담고 있는 알리바바 기업 뉴스 사이트 알리질라(Alizila)의 11.11 미디어 리소스(11.11 Media Resources) 페이지 참조.

광군절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11.11 Global Shopping Festival) 개요

광군절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11.11 shopping festival)은 판매자들과 고객들에게 온라인 쇼핑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2009년 불과 27명의 판매자가 참여하면서 시작되었다.

지난해에는 14만여 브랜드와 판매자들이 글로벌 쇼핑 이벤트에 참여했고 소비자들은 24시간 동안에 1682억위안을 지출했다.

지난해 축제의 자세한 내력과 실상, 그리고 2018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 관한 최신 뉴스와 업데이트 사항은 알리질라(Alizila) 웹사이트 https://www.alizila.com/2018-11-11-global-shopping-festival/ 참조.

알리바바는 “세계 어디에서든 비즈니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알리바바의 사명이며 회사는 102년에 걸쳐 지속적인 성장을 한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2018년 3월 마감된 회계연도에 회사의 매출은 399억달러였다.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의 총 상품매출액(GMV)은 11월 11일 24시간 동안 알리바바의 차이나 리테일 마켓플레이스(China retail marketplaces)와 라자다(Lazada) 및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알리페이(Alipay)를 통해 결제된 총 주문금액이다.

총 상품매출액은 실시간으로 보고되며 선불 선적 비용(해당되는 경우에 한함)도 포함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에서 발표한 알리바바 그룹의 매출결과는 중국 위안화로 표시된다. 중국 위안화를 미 달러화로 환산하는 기준은 중국인민은행(PBOC)이 발표한 2018년 11월 9일자 중앙재정환율인 미화1달러 당 6.9329위안이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