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충격! 발달 장애인 유권자들에게 배포된 투표 안내 문구가 기가 막혀!
충격! 발달 장애인 유권자들에게 배포된 투표 안내 문구가 기가 막혀!
  • 박세원
  • 승인 2020.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5 총선 투표 안내문에는 버젓이... ‘도장을 1번만 찍으세요??’
사진 ㅣ 미래통합당 곽상도의원실 제공
사진 ㅣ 미래통합당 곽상도의원실 제공

13일 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법률지원본부장을 맡고 있는 곽상도 의원에 따르면, 서울 강남의 한 복지관에서 시설 이용자들의 집으로 기표소에 들어가서 도장을 1번만 찍으세요.” 라는 문구가 들어있는 4·15 총선 투표 안내문을 배부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해당 유인물에는 투표 순서를 안내하면서 기표소에 들어가서 도장을 1번만 찍으세요.”라는 문구가 들어있어 ‘1번만 찍으세요.’라는 안내문구에 따라 1번으로 실제 기표를 하게 되면 현 여당인 민주당의 기호 1번에 기표를 하게 되어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논란의 소지가 될 수 있다.

더군다나 해당 유인물을 받았던 대상에는 중장년층 발달 장애인이 많았다고 전해져 더욱 논란이 될 전망이다.

곽 의원은 강남구청에 등록된 장애인 15,800명 중 3분의 2가 유권자(10,428)라면, 경합 지역일 경우 당락을 결정지을 수도 있다전액 시비와 구비로 운영되는 이 복지관이 이같이 투표 안내문에 ‘1번만 찍으세요.’라는 과감한 일을 단독으로 저질렀다고 보기 어려워 윗선의 지시로 조직적으로 움직인 관권선거 의혹이 있다라고 주장하였다.

, 곽의원은 집권당인 더불어 민주당을 노골적으로 찍으라는 의미이라며 해당 복지관과 관할 구청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관권 선거 의혹을 강하게 제기하며 분노하였다

중앙일보 관련 기사 ㅣ 네이버 댓글 화면
중앙일보 관련 기사 ㅣ 네이버 댓글 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