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블레이즈, 위강과 손잡고 아태 지역 자동차·소매·지하철·산업 시장 유통 확장
블레이즈, 위강과 손잡고 아태 지역 자동차·소매·지하철·산업 시장 유통 확장
  • 프리덤뉴스 기자
  • 승인 2021.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지 컴퓨팅(Edge computing)과 자동차 컴퓨팅(Automotive computing) 솔루션의 혁신을 추구하는 인공지능(AI) 컴퓨팅 혁신 기업 Blaize(이하 블레이즈)가 Weikeng(이하 위강)과 파트너십을 맺고 중국·대만·동남아시아 에지 컴퓨팅 시장에 블레이즈 제품을 유통한다고 3일 발표했다.

블레이즈는 AI 컴퓨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으로 오늘날 AI 애플리케이션 에지의 부족한 컴퓨팅 및 상품화 극복에 공헌하고 있다. 따라서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그리고 소매, 지하철, 보안, 공장에서 사용되는 스마트 비전을 포함한 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에지 컴퓨팅의 선두 기업 위강은 블레이즈의 상품 라인의 완벽한 짝이다.

블레이즈의 패스파인더와 익스플로러(Pathfinder and Xplorer) 플랫폼은 블레이즈의 AI 소프트웨어 스위트(AI Software Suite)와 더불어 개발자가 다양한 에지 사용처 및 산업 전반에 걸쳐 더 실용적이며 상업적으로 가능한 에지 AI 상품의 시대를 열게 도와준다. 또 블레이즈의 AI 스튜디오(AI Studio)는 에지를 위한 업계 최초 단대단(end-to-end) AI 상품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디나카 무나갈라(Dinakar Munagala) 블레이즈 최고경영자는 “위강의 기술적 전문성과 리더십은 블레이즈가 빠르게 성장하는 아태 시장의 AI 에지 컴퓨팅과 자동차 분야에 더 쉽게 접근하게 도울 것이다. 우리는 위강과 함께 레거시 프로세서 솔루션(legacy processor solution)보다 저렴하지만 더 유연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고성능 컴퓨팅을 해당 지역에 제공해 AI 컴퓨팅의 새 시대를 열 것이다”고 말했다.

스탠 치(Stan Chi) 위강 최고운영책임자는 “우리는 블레이즈의 패스파인더와 익스플로러 에지 AI 컴퓨팅 플랫폼의 성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위강의 IoT, 스마트 리테일,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애플리케이션 고객이 블레이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혜택을 볼 것이다. 예를 들어 자동차 분야에서 블레이즈의 ECU 통합(ECU consolidation)과 같은 혁신 기술은 우리 고객층에서 수용적 고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블레이즈 리더십, 시스템 및 에너지 효율, 지연 시간 최소화, 유연성에 집중

블레이즈의 내장 플랫폼 및 가속 플랫폼은 에지 컴퓨팅을 위해 디자인된 블레이즈 그래프 스트리밍 프로세서(Graph Streaming Processor, GSP)를 활용해 구축했다. GSP는 15W 전력 엔벨로프(power envelope)에서 16GSP 코어와 16TOPS AI 추론 성능으로 에지 AI 애플리케이션에 GPU·FPGA·CPU보다 20배 나은 시스템-레벨(system-level) 와트탕 성능 효율(perf/$ efficiency)을 전달한다.

게다가 GSP로 6배 적은 메모리 대역 폭과 10배 높은 지연 시간 최소화가 가능하다. 블레이즈의 GSP는 100% 프로그래머블 프로세서(programmable processor)이며 유연성을 양보하지 않고 효율성이 유지되는 멀티스레딩(multi-threading)과 스트리밍이 가능한 첨단 능력을 보유했다. 블레이즈 피카소(Blaize Picasso)와 AI 스튜디오로 구성된 블레이즈 AI 소프트웨어 스위트(AI Software Suite)는 개방형 표준(open standards)과 에지 애플리케이션 생산 시간을 몇개월에서 며칠로 줄이는 접근성 완화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위강 개요

위강 그룹(Weikeng Group)의 모회사 위강 인더스트리얼(Weikeng Industrial Co., Ltd)(TW stock code: 3033)은 1977년 1월 설립됐다. 주요 사업은 다양한 반도체 전자 부품, 정보 채널 제품(information channel products), 기술적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 및 제공하는 것이다. 위강 그룹은 대 중화권(대만, 홍콩, 중국) 그리고 동남아시아(싱가폴,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에서 사업 시장을 구축했고 시장에서 강력한 영업 채널도 마련했으며 경험 많고 질 좋은 기술 서비스를 해당 지역 소비자에 제공했다. 2020년 위강 그룹의 수익은 584억대만 달러(약 20억달러)를 기록했다.

블레이즈 개요

블레이즈는 차세대 컴퓨팅 선도로 AI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가치 기술 전달의 발전을 유도해 우리의 업무 및 생활 방식을 향상한다. 블레이즈는 자동차, 소매, 보안, 산업 및 지하철을 포함한 스마트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집중된 AI 데이터 수집 및 프로세싱에 혁신적인 에지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블레이즈는 전략적인 벤쳐 투자기업 덴소(DENSO), 다임러(Daimler), 스팍스 그룹(SPARX Group), 마그나(Magna), 삼성촉진펀드(Samsung Catalyst Fund), 테마섹(Temasek), GGV 캐피털(GGV Capital), 웨이브메이커(Wavemaker) 그리고 SGI이노베이트(SGInnovate)의 투자를 받았다. 블레이즈 본사는 엘도라도 힐스(캘리포니아)에 있으며 캠벨(캘리포니아), 캐리(노스캐롤라이나) 팀(teams)과 하이데라바드(인도), 마닐라(필리핀), 리즈와 킹스 랭글리(영국)에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300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다.

Copyright 2021 © Blaize.com

블레이즈, 블레이즈 로고, GSP 그리고 그 외에 언급된 특정 브랜드는 상표명 또는 블레이즈가 미국 또는 기타 국가에서 등록한 상표명이다. 모든 기타 브랜드 및 제품 이름은 각 기업의 상표명 또는 서비스마크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030054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블레이즈(Blaize, Inc.) BWW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