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놀이기구 안전성 검사 진행 본격 개장 준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놀이기구 안전성 검사 진행 본격 개장 준비
  • 프리덤뉴스 기자
  • 승인 2021.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고랜드® 코리아 실무자가 드래곤 코스터 안전성 검사 및 시운전을 거치고 있다

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오픈을 준비 중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LEGOLAND® Korea Resort)가 시설 내 대다수 놀이기구 및 어트랙션을 설치 완료하고 안전성 검사 및 시운전에 나서는 등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지난해부터 레고랜드의 대표적인 인기 라이드인 ‘드래곤 코스터(Dragon Coaster)’, ‘드라이빙 스쿨(Driving School)’ 등을 포함한 주요 놀이기구 설치를 시작했으며 6월 현재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중 약 80% 이상은 배치가 완료된 상태다. 특히 설치 완료된 놀이기구에 대해서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자체의 엄격한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서는 국내 공인 검사기관에서 시행하는 안전성 검사도 진행한다. 검사는 올 상반기 중 완료할 계획이며, 놀이기구들이 안전 기준을 모두 충족하면 유원시설로 정식 허가를 받는다. 또 검사 후에는 약 100시간에 달하는 시운전을 통해 안전성을 체크하는 소크 테스트(Soak Test)를 거친다. 놀이기구 좌석에 약 75kg의 물을 채운 더미를 싣고 약 50시간 이상 운행해 본 뒤, 추가로 50시간을 더미 없이 놀이기구만 장시간 운행하며 안전성을 면밀히 살펴본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국내에 들어서는 첫 번째 글로벌 테마파크인 만큼 국내에 처음 도입하는 놀이기구들에 대해 집중적인 안전성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물 위에서 회전하며 탑승객이 원심력을 이용해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제트 스키 모형의 놀이기구와 관람객이 직접 펌프질을 해 소방차를 움직이고 불을 끄는 체험이 가능한 놀이기구인 ‘파이어 아카데미(Fire Academy)’는 모두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유형의 놀이기구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김영필 사장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만 2세에서 12세의 어린이 고객들이 놀이기구를 처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무엇보다도 시설의 안전성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특히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놀이기구 시설에 대해서는 더욱 엄격한 안전성 검사와 시운전 과정을 통해 고객의 안전한 이용에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강원도 춘천 중도에 지어져 섬 위에 건설하는 최초의 레고랜드이자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가 될 전망이다. 2022년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강원도 춘천 중도에서 공사가 진행 중이며 현재 공정률은 90%를 넘어서며 순항하고 있다.

언론연락처: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김수현 02-6250-70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