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1 11:09 (목)
금구중학교, 마스크 체온 클립으로 코로나19 방역 강화
금구중학교, 마스크 체온 클립으로 코로나19 방역 강화
  • 프리덤뉴스 기자
  • 승인 2021.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이 지식재산권 소싱한 마스크 체온 클립이 금구중학교에 제공된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이 지식재산권 소싱한 마스크 체온 클립이 2일부터 광주광역시 금구중학교(교장 이창재) 교직원 및 학생들에게 제공돼 코로나19 방역을 더욱 강화한다.

이번에 사용하는 마스크 체온 클립은 건강 및 뷰티 분야의 아이디어 및 특허 상품을 전문적으로 기획, 제조하는 비에스진(대표 방서진)을 통해 상품화가 됐다.

정상 체온에서는 마스크 체온 클립이 녹색을 보이며, 37.5도 이상의 발열이 측정되는 경우 체온 클립에서 빨간색이 추가로 보인다. 마스크 체온 클립에 사용되는 체온 스티커는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국내 전문 기업으로부터 공급받아 신뢰성을 갖고 있다.

마스크 체온 클립은 금구중학교의 교직원, 학생 약 650명에게 한 개씩 제공돼 개인이 착용하고 있는 마스크의 측면이나 끈에 끼워 상시적으로 개인의 체온을 측정한다.

등교 때는 입구에서 체온 측정과 손소독 등의 방역 활동이 이뤄지지만 교실에 입실 이후에는 하교 때까지 학생들의 발열 측정이 이뤄지기 힘든 여건이다.

이에 마스크에 간편히 끼워 사용하는 체온 클립으로 교직원 및 학생들의 체온을 실시간으로 측정함으로써 만일의 상황에 대비한다. 또한 교실이라는 실내에서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은 학교의 특성상 교직원 및 학생들의 발열 시 빠른 체크와 대응할 수 있다.

금구중학교는 남·여 공학으로 체온 클립에는 뱃지와 같은 느낌보다는 재미있는 문구를 넣어 학생들의 착용, 사용을 적극 유도하기로 했다.

현재는 학교가 방학 기간으로 학교에 나오는 교직원과 일부 학생들이 우선 사용하며, 개학 후에는 모든 학생이 이용할 예정이다.

마스크 체온 클립은 금구중학교를 시작으로 전국의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학원, 관공서와 지방자치단체로 공급이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꾸준히 새로운 아이템을 기획해 시장에 선보이고 있고, 이번 비에스진은 방서진 연인헤어클리닉 원장과 옥윤선 옥윤선아이디어그룹 대표가 공동 설립했다.

옥윤선아이디어그룹 개요

옥윤선아이디어그룹은 아이디어 기반의 응용비즈니스를 추진하는 컨설팅 그룹이다. 모든 아이디어는 지식재산권으로 구축되고 있으며, 특허로 구축된 아이디어는 필요로 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판매 및 임대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디자인에 대해 기술, 경영, 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옥윤선아이디어그룹 김영주 홍보 담당 070-8242-446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