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마이데이터 예비 허가 획득
미래에셋생명, 마이데이터 예비 허가 획득
  • 김기수 기자
  • 승인 2021.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생명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 허가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신용정보 주체인 고객의 동의를 받아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신용정보를 한곳에 모아 조회·관리하는 것으로, 금융회사는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2020년 초 신용정보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신규 사업 진출 기회가 열렸으며, 2022년 1월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전격 시행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생명은 올해 상반기부터 전사 TF를 구성해 마이데이터 사업 진출을 위한 서비스를 기획하는 등 허가 신청을 준비했다. 이번 예비 허가 획득을 계기로 조속한 시일 내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에셋생명은 마이데이터 사업 자격 획득을 통해 보험업 특성을 살린 자산관리·은퇴 관리는 물론, 건강관리 등 다양한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비금융권 사업자 및 핀테크 사업자와의 지속적인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진혁 디지털혁신 본부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 고객이 이용하는 금융서비스의 차별화 된 경험과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라며 “더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미래에셋생명 홍보팀 김석준 팀장 02-3271-530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