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성명] 일본총영사관 앞 위안부동상과 징용노동자 동상을 철거하라.
[성명] 일본총영사관 앞 위안부동상과 징용노동자 동상을 철거하라.
  • 프리덤뉴스
  • 승인 2021.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6일 오후 4시, 부산역 반일동상 철거 요구 집회 개최

참여단체

반일동상진실규명공대위
국민계몽운동본부
자유청년연맹
한국근현대사연구회

일본총영사관 앞 위안부동상과 징용노동자 동상을 철거하라.

부산 일본총영사관 앞에 위안부동상, 소위 “평화의 소녀상”이 세워져 있다.

외교공관의 보호에 대한 비인협약 제22조 2항은 “공관지역을 보호하며, 공관의 안녕을 교란시키거나 품위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국가는모든 적절한 조취를 취할 특별한 의무를 가진다”고 하였다.

그뿐만이 아니다.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에서도 외교공관 100미터 이내에서 집회를 여는 것을 제한하고 있다.

일본총영사관 앞에 있는 위안부동상은 국내법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 비인협약을 명백히 위배한 것이며, 정대협 등 집시법을 위반하는 좌파단체들이 집회를 개최하는 중심 거점이 되었다. 

위안부동상의 설치와 그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본을 규탄하는 집회가 모두 불법임에도 불구하고, 부산 경찰이나 부산시가 동상을 철거하나 집회를 봉쇄하는 정당한 법집행을 하지 못하고 있다.

첫 번째 원인은 법의 지배를 가볍게 여기는 태도, 특 ‘국민정서법’을 실정법보다 우위로 여기는 전근대적이고 후진적인 사고 때문이다.

두 번째로는 위안부에 대한 허무맹랑한 역사인식 때문이다.

많은 한국인들이 “20만 명의 순결한 조선 소녀들을 일본이 강제로 연행하여 일본군의 성노예로 삼았다”고 생각한다.

부산 시민 다수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국내외 다수의 연구자들은 일본군 위안부로 일한 조선 여성의 수를 4천에서 8천 명 가량이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1945년 8ㆍ15로부터 1965년 한일협정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언론인, 학자, 학생들이 일본과의 국교정상화에 극렬히 반해하였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만 20년 동안, 단 한 번도 위안부 문제가 제기된 적이 없다.

20만 명이라면, 당시 20대 여성들의 8%에 해당하는 숫자다.

또 그 가족만 헤아려도, 전체 한국인 중에서 적어도 50%가, 자신의 자녀나 형제자매가 강제연행되어 위안부로 살았다는 이야기가 된다,

또 그 친족이나 이웃을 생각하면, 모든 한국인들이 가까운 친지가 위안부로 강제연행되는 경험을 했다는 말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실태는 어떠한가? 8ㆍ15 이후 20년 동안, 정계, 학계, 일본과 국교정상화를 추진한 관료 사이에서도, 그 어느 누구도, 단 한 번도, 위안부 문제를 제기한 적이 없다.

1965년 한일협정이 체결된 뒤로 1991년까지, 만 26년도 마찬가지다.

소설이나 영화에서 스쳐지나가는 배경으로 위안부를 잠깐 이용한 적은 있지만, 위안부가, 일본에 의한 조선 여성의 성적 약탈이라고 생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당시 한국인들이 생각했던 위안부란, 식민지기에 합법적이었던 공창제도 하에서 먹고사는 성노동자, 그들이 전쟁터로까지 진출했고, 그래서 일본군을 상대로 성매매 영업을 했다는 것이었다.

또 그것이 역사적 실태였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을 잘 알고 있고, 또 식민지 시기를 몸으로 경험한 세대가 사망해가자, 일본의 좌파 연구자나 운동가들이 새롭게 만들어 낸 “위안부문제”가, 이제 비로소 한국에 수입되기 시작했다.

그 결과가 1990년에 결성된 정대협, 지금의 정의기억연대이며, 김학순, 이용수를 비롯한 전 위안부들의 커밍아웃이다.

부산은 우리 대한민국이 세계를 향해 열린 최대 최고의 도시다.

이 도시가 극단적인 민족주의, 반일종족주의에 사로잡혀 그 추종자들이 서식하는 도시가 되는 것은 도저히 볼 수 없다.

그들의 역사왜곡은 한국인들의 뇌를 좀먹는 악성 바이러스다.

우리는 이 바이러스의 상징이자 그 거점이 된 일본총영사관 앞, 위안부동상과 징용노동자동상의 철거를 강력히 요구한다.

이 두 동상이 철거되는 그날, 우리의 정신은 반일정신병으로부터 해방될 것이며, 일본과 우리가 맺는 동반자적 관계는 격단으로 발전할 것이다.

부산의 발전도 그속에서 기약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오늘로 우리는 일본총영사관 앞, 위안부동상과 징용노동자동상, 이 두 반일동상 철거운동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임을 밝힌다.

2021년 11월 26일

반일동상진실규명공대위
국민계몽운동본부
자유청년연맹
한국근현대사연구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