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문재인 정권, 결국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돌 기념우표’ 발행 막아서
문재인 정권, 결국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돌 기념우표’ 발행 막아서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원 찬성했던 우정본부 위원, 정부 눈치보며 돌아서
자한당 박대출 의원, "(문재인 정권) 역사를 정권의 전리품으로 취급“

문재인 정권이 결국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돌 기념우표발행을 막아섰다.

형식상으로는 우정사업본부 우표발행심의위원회의 표결에 의한 모양새이지만, 우정사업본부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기관인 점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는 문재인 정부가 발행을 취소한 것이나 다름없다는 것이다.

 

▲문재인 정권이 그간 논란이 되어 왔던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돌 기념우표’ 발행을 기어이 막아섰다.

 

우정사업본부 우표발행심의위원회는 지난 12일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열린 임시회 표결에서 발행 철회 8’, ‘추진 3’ ‘기권 1로 올 9월로 예정됐던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돌 기념우표발행을 최종적으로 철회했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표결을 마친 후, “우표 발행 취소 요구가 거세지면서 심의위 위원들이 재심의 끝에 발행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해명했다.

지난해 4월 경북 구미시가 제안·추진된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0돌 기념우표발행은 그해 5월 우정본부 심의위에서 참석 위원 9명 만장일치로 발행을 결정해 올해 9월에 60만 장을 발행할 예정이었다. 이미 결정된 우표 발행 계획이 철회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기념우표 발행을 두고 논란이 제기되면서, 남유진 구미시장은 박 전 대통령이 국가를 위해 큰 업적을 남긴 점은 부인할 수 없다, 세종시 우정본부 앞에서 기념우표 발행 촉구 1인 시위를 해 왔다.

 

▲남유진 구미시장이 세종시 우정본부 앞에서

 

이런 가운데,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우표' 발행 취소 소식이 전해진 어제(13)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은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특히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의 자유한국당 간사인 박대출 의원은 어제(13)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재심의할 근거규정도 없고 전례도 없다던 우정사업본부가 기존 입장을 뒤집었다"면서 정부의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우표발행 취소를 강력히 비판했다.

박대출 의원은 "정권이 바뀌자마자 우표 발행 심의위원회의 위원들이 사상도, 신념도 없는 거수기로 전락하도록 강요한 자는 누구인가"라며, "5천년 가난을 극복한 정치지도자의 업적을 기념하는 탄생 100주년 우표 발행에 정권의 이념 논리가 개입되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간사인 박대출 의원은 어제(13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의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우표’ 발행 취소를 강력히 비판하면서, "역사를 정권의 전리품으로 취급하는 것을 그만두기를 경고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 의원은 "역사를 정권의 전리품으로 취급하는 것을 그만두기를 경고한다"면서, "2024년 김대중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때 부메랑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도 지난 12일 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정권을 잡았다는 이유만으로 박정희 대통령 우표 발행을 취소했다. 이는 전임 대통령의 업적을 기리는 것마저 포기하는 매우 후진적이고 퇴행적인 행태다라며 권력에 따라 전임 대통령 기념마저 흔들리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문재인 정권은 정권획득을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전지전능 권한, 프리패스 권력이라고 착각하는 오만에서 빨리 벗어나야 한다, “법과 절차, 원칙대로 진행된 것들을 한 순간에 뒤엎는 것은 결국 자승자박의 귀결로 이어질 뿐이라고 경고했다.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도 의원최고회의에서 우정본부 우표 발행결정위원회에서 9명 모두가 우표 발행을 찬성했던 그 위원들이 그대로 참석해 반대 8, 찬성 3이 됐다"면서, "보이지 않는 손이 작용했다는 의혹을 사기 충분하고, 이런 일이 쌓이면 정권은 무너지게 돼 있다"고 주장했다.

전직 대통령의 우표 발행까지 저지하고 나서는 문재인 정권의 끝간데 없는 오만함이 어디까지 갈지 궁금해 지는 대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