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석가모니 부처의 유물 간직한 유일하게 훼손되지 않은 원형의 람그람 스투파, 보전 및 개발 사업 추진
석가모니 부처의 유물 간직한 유일하게 훼손되지 않은 원형의 람그람 스투파, 보전 및 개발 사업 추진
  • 김기수 기자
  • 승인 2023.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그람 스투파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잠정 목록에서 ‘석가모니 부처님의 유물이 훼손되지 않은 채 보존된 유일한 원형 그대로의 사리탑’으로 표현될 정도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역사는 기원전 600년으로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람그람 스투파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잠정 목록에서 ‘석가모니 부처님의 유물이 훼손되지 않은 채 보존된 유일한 원형 그대로의 사리탑’으로 표현될 정도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역사는 기원전 600년으로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더 프라미스드 랜드(The Promised Land)가 룸비니 개발신탁(The Lumbini Development Trust)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오랫동안 기억에서 사라졌던 람그람 스투파(Ramagrama Stupa, 람그람 사리탑) 일대의 보호와 유지, 보존, 개발, 관리 등을 전담하게 될 역사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람그람 스투파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잠정 목록에서 ‘석가모니 부처님의 유물이 훼손되지 않은 채 보존된 유일한 원형 그대로의 사리탑’으로 표현될 정도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역사는 기원전 600년으로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룸비니 개발신탁의 부회장을 맡고 있는 Lharkyal Lama 박사는 “이번에 맺게 된 파트너십을 계기로 원래 8개의 스투파(사리탑) 중 유일하게 남아 있는 람그람 사리탑의 정신적, 역사적 유산을 지키고 보호해야 할 중요한 순간이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The Promised Land의 회장인 Nikesh Adhikari는 “현재 이 세계는 치유가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다. 이 성스러운 장소인 람그람 사리탑에서 바로 그 변화의 여정이 시작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번에 체결된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올해 12월 12일 네팔 람그람 스투파에선 첫 번째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며, 여기에는 네팔 총리인 Pushpa Kamal Dahal(푸시파 카말 다할)이 참석해 람그람 스투파의 복원 및 보존을 목표로 한 마스터플랜을 발표하게 된다.

The Promised Land는 가장 성스러운 유물 중 하나인 스투파(사리탑) 일대를 보존하고 그 안에 구현된 영성을 기념하기 위한 사명을 시작하게 됐다며, 이 역사적 행사를 지켜보기 위해 진심 어린 마음으로 사람들을 초대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Moksha 재단 홈페이지(www.moksha.foundati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oksha 재단 소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비영리 기관인 Moksha 재단은 람그람 스투파와 Tilaurakot(틸라우라콧) 등 역사적으로 오래된 고고학적 유적지의 보호 및 유지, 보존 사업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거버넌스 구조와 투명한 프로세스 확립에 주력하는 다중 이해관계자들로 구성된 조직체로 운영되고 있다. 종교 단체 및 문화 공동체, 시업, 비영리 단체, 고고학자, 역사적 유산 전문가들이 포함된 광범위한 분야의 이해관계자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룸비니 개발신탁 소개

네팔 정부가 설립한 룸비니 개발신탁(The Lumbini Development Trust)은 유엔이 주도한 룸비니 개발 마스터플랜의 이행사업을 맡는 한편, 네팔 룸비니 주의 그레이터 룸비니 지역(Rupandehi, Kapilavastu, Nawalparasi 지구로 구성) 내 주요 유적지의 관리와 보호, 발굴 사업도 맡고 있다. 네팔의 명예총리가 후원자로 있으며, 네팔 문화관광 및 민간항공부 장관이 신탁의 의장을 맡고 있다.

더 프라미스드 랜드 소개

네팔 수도인 카트만두에 본사를 둔 더 프라미스드 랜드(The Promised Land)는 유네스코가 규정한 세계문화유산 기준에 따라 람그람 스투파의 보전 및 지속가능한 관리개발 사업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 사업 과정에서 산출되는 수익금은 람그람 스투파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사용되며, Moksha 재단과 룸비니 개발신탁이 추진하는 사업들을 발전시키기 위해 사용될 것을 천명하고 있다.

언론연락처:더 프라미스드 랜드(The Promised Land) Nikesh Adhikari Chairman ‭+977 98011-40001‬‬‬‬‬‬‬‬‬‬‬‬ 룸비니 개발신탁(The Lumbini Development Trust) Gyanin Rai Senior Director (Administration) +977 98510-79605 목샤 재단(Moksha Foundation) James Seng Chief Executive Officer +65 8778-13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