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제4회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 공식 홍보대사 페스티벌 레이디 ‘마리아 첼노주코바’ 위촉
제4회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 공식 홍보대사 페스티벌 레이디 ‘마리아 첼노주코바’ 위촉
  • 프리덤뉴스
  • 승인 2024.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월에 열리는 제4회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조직위원장 이장호)에서 우크라이나 출신 화가이자 모델인 마리아 첼노주코바를 페스티벌 레이디로 위촉했다. 

좌측 이장호감독, 우측 마리아 첼로주코바(사진 윤상구 작가)

3월 13일 수요일, 서대문에 위치한 락스퍼국제영화제 사무국에서 제4회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 홍보대사 위촉식이 열렸다. 영화제 조직위원장 이장호 감독의 인사말과 함께 집행위원들의 축하 및 응원 속에 홍보대사인 페스티벌 레이디로 위촉된 마리아도 특별한 소감을 나누었다. 마리아는 이날 소감을 통해 "우크라이나 특별 섹션으로 많은 분들이 우크라이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이런 문화행사를 통해 평범한 일상이 사라진 우크라이나 사람들을 한 번 더 기억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마리아 첼노주코바는 고향인 우크라이나에서 돈바스 전쟁을 겪었다. 8년 전에 한국에 왔고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 전공으로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이후 모델이자 그림작가로 우크라이나를 위한 기부 전시를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여러 방송에도 출연했고 최근에는 배우로서 활동을 시작한 재원이다.

 매해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열리는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는 영화인들만 즐기는 잔치가 아닌 일반 대중들과 함께 누리는 시민들의 문화축제로서 영화제를 개최해왔다. 자유와 정의, 그리고 북한인권이라는 슬로건에 부합하는 시대적 이슈들을 다루는 영화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영하는 영화제다. 특히 인권영화제로 출발했기 때문에 인권에 대한 초심을 잃지 않고 북한인권영화를 포함해 전세계의 인권 탄압에 대한 영화를 꾸준히 발굴해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특별 섹션으로 수준 높은 상영회를 제공하는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는 올해 한국 영화사의 거장 이장호 감독 50주년 기념으로 그의 명작들을 다시 볼 수 있는 ‘별들의 고향 50주년’, 고전영화를 상영하는 ‘클래식 시네마’, 예술가들의 삶을 다룬 영화를 소개하는 ‘시네마 갤러리’, 우크라이나 전쟁을 주제로 하는 ‘우크라이나 특별전’, 북한인권영화 특별전, 그리고 시민들을 위해 80년대 명작 댄스영화를 무료로 야외에서 상영하는 ‘선셋시네마’ 등, 특별한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개막작을 비롯한 14개국 40여편의 초청작들은 4월 중순 공개할 예정이다.

영화제에 대한 문의사항은 070 7007 523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