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핵무장과 우리의 3가지 핵 대응방안 세미나
북한의 핵무장과 우리의 3가지 핵 대응방안 세미나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수) 09:30 ~ 12:00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북한의 핵무장과 우리의 3가지 핵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11월 1일 (수) 09:30 ~ 12:00 국회의원회관 제 1소회의실에서 세미나가 열린다.

이 행사는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자유한국당 의원 모임(핵포럼, 원유철 대표)과 사)한반도통일연구원(이인제 대표고문), 사)선진통일건국연합(서종환 상임고문) 3개 단체가 공동 주최한다.

이날 발제는 전성훈 前통일연구원장(핵우산 강화), 이춘근 한국해양전략연구소 선임연구위원(전술핵무기 재배치), 김태우 前통일연구원장(자체 핵무장 가능성)으로 진행하며 각 주제별 토론은 정영태 동양대 통일군사연구소장, 이상호 대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손용우 한남대 국방전략대학원 초빙교수 순서로 진행한다.

6차 핵실험은 북한의 핵무장이 머지않아 완성단계에 진입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국제공조를 통한 북한의 비핵화 노력을 포기해서는 안되지만 동시에 북한의 핵위협과 핵도발을 강력하게 억지할 수 있는 고강도의 군사안보 대응책을 강구해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우리의 3가지 핵 대응방안에 대해서 핵 안보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논거와 근거에 기반을 둔 토론의 장은 최적의 정책대안 마련과 아울러 국민들의 올바른 안보의식을 제고하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