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비만 탈출에 효과 빠른 다이어트 Tip
복부비만 탈출에 효과 빠른 다이어트 Tip
  • 프리덤뉴스
  • 승인 2017.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덧 3년차를 맞은 직장인 이 모씨(30). 회사생활을 시작하고 난 뒤 가장 많이 늘어난 것은 통장 잔고가 아닌 '뱃살'이다.

이 씨는 "매일 먹고 앉아서 근무하고, 야근에 회식도 잦은 편이다 보니 운동할 시간도 없어 뱃살, 허벅지살, 팔뚝살이 엄청나게 쪄 버렸다"며 "남들은 취업한 뒤 마음이 편하냐며 대수롭지 않게 말하지만 회사 내에서도 자기관리 못하는 사람처럼 비춰질 것 같아 마음이 불편하다"며 울상을 지었다.

날씬한 몸매가 곧 철저한 자기 관리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요즘, 다이어트는 더 이상 아름다움만을 위한 것이 아닌 그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되었다.

마치 영어시험 점수나 자격증과 같이 필수 스펙 중 하나처럼 여겨지는 것이다. 이에 올해가 가기 전에 두꺼워진 팔뚝살과 허벅지살, 뱃살을 빼기 위해 열심히 단기간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이들이 많다.

뱃살이 꽤 많이 축적돼 있다면 그 동안 잦은 과식, 폭식은 물론 잘못된 식단을 고집해오고 있었는지 한 번쯤 돌아보자. 뱃살을 빼는 첫 단계는 올바른 식습관과 식단을 지키는 것이다.

평소 먹던 달콤한 과자와 간식, 탄산음료는 모두 끊고 식단 역시 단백질과 낮은 칼로리 음식인 채소 위주로 바꿔야 한다.

식단을 바꾸지 않고서는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결코 허리 사이즈가 줄어들지 않는다. 또한 평소 먹던 밥공기에서 2-3숟갈을 덜어내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다이어트 식단 조절만으로 살을 빼려 하다가는 금세 요요 현상을 겪을 수 있다. 매일 한 두 시간씩 시간을 내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단 몇 분 만에 그와 비슷한 효과를 내 주는 고강도 뱃살 빼는 운동을 하는 것도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근육을 늘려주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면 쉽게 살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되어 다이어트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만약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힘겹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전문 제품과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삼성제약 이지컷다이어트의 경우,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을 비롯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천연 성분들로 구성돼 있으며 돌외추출물이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운동을 한 것과 같은 몸 상태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칼로리 연소가 활발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깔끔한 외모가 중요한 서비스직 외에도 최근에는 일반 사무직이라 하더라도 몸매 관리가 필수처럼 여겨지다 보니 다이어트를 문의하는 분들이 많다"며 "직장인들은 가장 중요한 식이요법을 제대로 실천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 제품이 큰 도움이 되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