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국가 에너지정책 범국민적 공론화 장 필요"
"국가 에너지정책 범국민적 공론화 장 필요"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원자력학회 기자회견, 정부의 일방조치 우려

한국원자력학회(이하 학회)9일 국가의 에너지정책은 정치적 가치가 아니라 국가실익이 우선이라며 정부의 국가 에너지정책에 대한 범국민적 공론화의 장을 요구했다.

학회는 이날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000여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는 대표적인 학술단체로서 현 정부의 국가에너지전환 정책에 대해 심도 있고 성숙한 범국민적인 공론화의 장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는 점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학회는 작년 10월 공론화를 통해 신고리 5·6호기 건설재개와 신중한 탈원전 정책을 주문했다고 지적하고 그러나 정부는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을 확정하고, 이후 월성1호기 조기 폐쇄와 신규원전 부지고시를 무효화 하는 등 일방적인 행정조치를 강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학회는 이어 정부의 일방조치로 양질의 일자리 수만 개가 사라지고 600여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원전 기자재 공급망 및 원전산업 생태계의 붕괴가 우려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학회는 또 탈원전 정책의 부작용은 10년 정도 이후에는 걷잡을 수 없는 전기공급 불안정과 고비용 문제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탈원전 기조가 빚어내는 일련의 조치들이 혈세낭비와 정치적 혼란을 야기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미래지향적 에너지수급계획 재정립을 위한 범국민적 공론화의 장 마련 신한울 3·4호기를 포함한 신규원전 건설 추진 사우디 원전수주에 대한 최대한의 지원과 노력수요자와 에너지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국회 차원의 위원회 구성 등을 요구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