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KBS기자 이메일 훔쳐본 의혹 왜 제대로 수사 않나"
"KBS기자 이메일 훔쳐본 의혹 왜 제대로 수사 않나"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공영노동조합(위원장 성창경, 이하 공영노조)11KBS의 적폐청산기구인 `진실과미래위원회`가 기자들의 이메일을 몰래 들여다 본 의혹에 대한 검찰과 경찰의 미온적인 수사를 강력히 규탄하면서 이를 철저히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공영노조는 `진실과미래위원회`가 기자들의 이메일을 몰래 들여다 본 의혹 관련해 경찰이 KBS 전산망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서울남부지검에 신청했지만 검사가 기각했다면서 이같이 촉구했다.

공영노조는 이메일 사찰은 전산자료를 보지 않으면 입증하기 어렵다. 그래서 전산자료에 대한 압수수색영장이 필요한 것이라고 말하고 경찰은 로그인 기록을 임의제출형식으로 받든지, 아니면 압수수색을 하면 되는데 검사가 압수수색 영장을 법원에 청구해 보지도 않고 기각했다며 경찰과 검찰을 맹렬히 성토했다.

공영노조는 이어 적폐청산을 한다면서 검찰은 국정원과 검찰, 법원에 대해서도 수차례 압수수색영장을 청구했고 또 집행했다고 지적하고 그런데 왜 KBS는 안 되는 것인가. KBS가 성역인가고 물었다.

공영노조는 또 피해자만 조사하고 가해자는 조사하지 않고 있다면서 명백한 봐주기 수사가 아닌가. 아니 수사를 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당장 KBS 전산기록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하라. 그리고 경찰은 이메일 불법사찰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하라고 거듭 요구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