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국내 최초 저녹스 산업용 펠릿보일러 가동
국내 최초 저녹스 산업용 펠릿보일러 가동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제지 오산공장에 설치돼 상업운전에 들어간 규원테크의 저녹스 산업용 펠릿보일러.

 

펠릿보일러로는 국내 최초로 FGR(flue gas recirculation) 신기술이 내장된 저녹스 산업용 펠릿보일러가 상업운전에 들어갔다.

국내 제지업계 선두업체인 대림제지로부터 저녹스 산업용 펠릿보일러를 수주한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대표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최근 경기도 오산 대림제지 공장에 이를 성공적으로 설치한 후 상업운전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대림제지는 대용량 제지설비증설과 수도권 대기오염 총량제 적용에 따른 대기오염물질 감축및 이산화탄소 감축을 통한 지구온난화 방지와 환경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친환경 목재 펠릿보일러를 발주했다.

규원테크가 이번에 설치한 대림제지 산업용 목재펠릿보일러는 국내 펠릿보일러업계로는 최초로 동사가 개발에 성공한 무빙그레이트 화격자 연소기술, 배기가스 재순환기술인 FGR 신기술과 Hi-TAB(high temperature air blowing)기술, 화염안정화기술, SNCR, 빽필터 기술을 적용시켜 환경오염의 주범인 NOX, CO, 먼지를 기준치 이하로 감소시킨다.

현재 목재펠릿 사용시설 대기기준은 02 12%기준에서 NOX 150PPM, CO 200PPM, 먼지 50mg/이다. 이번에 설치된 펠릿보일러 시험가동을 통해 원격관리시스템에서 O2 7%이하, NOX 50PPM 이하, CO 50PPM 이하, 먼지 3mg/으로 기준을 월등히 능가하는 성능을 확인했다.

이 제품은 R&D정책과제를 통해 개발된 무빙그레이트 연소시스템을 적용해 클링커 처리와 바텀 애쉬 처리가 완벽히 이뤄지도록 설계됐으며, 플라잉 애쉬 처리를 위해 한 단계 업그레이된 된 슈트블러워 기술을 적용, 자동청소가 가능하도록 해 24시간 운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목재펠릿보일러 국내 설치용량 중 최대

'땡큐(than-Q)'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는 국내 펠릿보일러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는 귀뚜라미그룹 총괄사장을 역임한 김규원 대표가 세계최고의 펠릿보일러 전문업체를 목표로 창업한 회사이다.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등 각종 펠릿보일러와 및 우드칩보일러, 축분펠릿보일러 등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이다.

펠릿보일러 업계 최초로 조달우수제품 인증과 CE인증, GOST인증, KS인증을 취득했으며, 2014년에는 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까지 수직계열화를 이룬 펠릿 전문회사이다.

정만수 규원테크 기술연구소 상무는 "이번에 대림제지에 설치한 저녹스 산업용 펠릿보일러는 공인시험결과 국내 환경기준을 월등히 능가하는 성능으로, 현재 유가 대비 연료절감비가 30%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지난 8년간 연구개발에서 이뤄진 다양한 신기술을 접목시켜 국가적으로는 대기오염물질을 화석연료 보일러에 비해 획기적으로 줄여 친환경에 기여하고 사용업체에는 기름보일러나 가스보일러에 비해 획기적으로 연료비를 절감하도록 했다"고 말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