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 해결 위해 "오후에 은밀한 시간을…"
난임 해결 위해 "오후에 은밀한 시간을…"
  • 프리덤뉴스
  • 승인 2018.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들은 임신을 원하는 남녀의 경우, 점심 식사 후의 나른하고 느긋한 시간에 사랑을 나누라고 조언합니다. 그 이유는 정액의 질이 아침이 아닌 오후에 더 좋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액의 질은 아침보다 오후! 출처: fotolia
정액의 질은 아침보다 오후! 출처: fotolia

한 자료에 따르면,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관계 시간은 평균 밤 11시경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생물학 박사 에른스트 페터 피셔(Ernst Peter Fischer)의 책 <밤을 가로질러>를 보면 이 시간에는 차라리 잠을 자는 게 낫다고 하는데요.

사이뇌(diencephalon)의 한 부분인 솔방울샘에서 멜라토닌 분비. 출처: Wikimedia Commons
사이뇌(diencephalon)의 한 부분인 솔방울샘에서 멜라토닌 분비. 출처: Wikimedia Commons

에른스트 페터 피셔 박사에 따르면 저녁에 어둠이 내리기 시작하면 사이뇌(diencephalon)의 한 부분인 솔방울샘에서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이 호르몬은 일종의 수면 호르몬입니다. 멜라토닌이 분비되면 피로감이 상승하고 체온이 하강하는데, 이러한 변화는 멜라토닌이 말단 혈관들을 확장시켜 혈액을 더 많이 수용하고, 종국적으로 다른 곳으로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낮에 침대로 향해야 하는 이유

점심먹고 나서 침대로! 출처: fotolia
점심 후 침대로! 출처: fotolia

일반적으로, 점심을 먹고 나면 혈중 아드레날린 수치가 하강하면서 주의 집중력도 낮아집니다. 우리 몸의 바이오리듬의 최저점은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라고 하는데요. 이 시간대에는 생각의 흐름이 정체되고 하품이 나오며 음식물이 위에서 십이지장으로 이동함에 따라 졸음이 몰려온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졸음은 인슐린과 관련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인슐린은 혈액 속의 당을 뽑아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데, 인슐린이 과도하게 작용해 혈액에서 당을 너무 많이 뽑아내면 혈액 속에 당장 필요한 당이 부족해진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생물학 박사 에른스트 페터 피셔. 밤과, 어두움, 욕망 등 다양한 주제를 전문 지식을 토대로  '밤을 가로질러'에 엮었다. 출처: 유튜브/Urknall, Weltall und das Leben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생물학 박사 에른스트 페터 피셔. 밤과, 어두움, 욕망 등 다양한 주제를 전문 지식을 책 '밤을 가로질러'에 엮었다. 출처: 유튜브/Urknall, Weltall und das Leben

따라서 <밤을 가로질러>의 저자 에른스트 페터 피셔 박사는 꿈결 같고 느긋한 성관계를 갖기 위한 최선의 시간은 식사 후 이어지는 오후라고 역설합니다.

덧붙여 그 시간에 직장에 나가야 하는 사회적 관습이 최고의 사랑을 나누는 데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다고 탄식합니다. 피셔 박사는 "오후의 섹스가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완화하고 면역계를 강화하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춘다"고 말합니다.

건강에도 좋은 러브!

하버드 의과대학 연구결과. 출처: fotolia
하버드 의과대학 연구 결과를 볼까요? 출처: fotolia

하버드 의과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랑하는 사람을 껴안거나 키스하면 우리 몸에서는 즉각적으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옥시토신이란 호르몬이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평온함, 신뢰감,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도파민이 흘러 넘쳐 기분이 좋아지죠. 또한, 뉴욕대학교 랭원 메디컬 센터의 심장전문의 Carlos L. Alviar 박사팀은 전국의 350만 명의 심혈관 질환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기록을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50세 미만의 결혼한 부부의 경우 결혼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심혈관 질병에 걸릴 위험이 12% 더 낮았고, 51세~60세의 결혼한 부부의 경우 7% 낮았다고 합니다. 이는 부부 관계가 영향을 준 것으로 해석됐는데요.

 

출처: 밤을 가로질러, Henri Rousseau, The dream, 1910.
출처: 밤을 가로질러, Henri Rousseau, The dream, 1910.

앞서 이웃님들께 우리 몸에는 성관계를 하기 위한 최적의 생체시계가 있다는 내용을 소개해드린 바 있습니다(번식에 유리한 시간, "아침 8시경").

과학, 문학, 역사에 새겨진 밤의 흔적, 밤의 욕망, 밤의 아름다움 등 '밤'의 다양한 측면을 보여주는 교양 도서.
과학, 문학, 역사에 새겨진 밤의 흔적, 밤의 욕망, 밤의 아름다움 등 '밤'의 다양한 측면을 보여주는 교양 도서.

이 책에 서술된 다양한 연구 사례들을 보면, 난임이나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출근 시간 조정 뿐 아니라 유럽의 공식 낮잠 시간, 시에스타처럼 낮잠 시간을 설정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프리덤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