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표, '대장동 게이트' 국정조사를 요구한다.
장기표, '대장동 게이트' 국정조사를 요구한다.
  • 프리덤뉴스
  • 승인 2021.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지사는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 수주업체의 아들 취업과 비리의혹을 해명하라

20대 국민의힘 장기표 대선 예비후보는 오늘자로 이재명지사의 아들 취업비리의혹에 대한 국정조서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하는 장기표후보의 성명서 전문이다.

장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장기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 친애하는 언론인 여러분!

저는 며칠 전 경기도 성남시에서 시민운동을 하는 분으로부터 이재명 경기지사와 관련된 비리의혹에 대한 제보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제보와 유사한 내용의 언론보도(주간조선 2021.09.12)가 있었습니다. 그 내용은 이렇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2014년 성남시장 재직시 성남 분당구 대장동 일대를 개발하는 1조1500억원 규모의 초대형 개발 사업 (이하 대장동 개발사업)을 공영 개발로 추진합니다. 대장동은 판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제된 그린벨트지역이라는 점에서 처음부터 막대한 개발이익이 기대되었습니다.

이 사업에 ‘성남의뜰’이란 신생업체가 시행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문제는 ‘성남의뜰’의 주주 구성입니다. ‘성남의뜰’ 주주로 ‘화천대유자산관리’(이하 화천대유·14.28%의 주식보유)라는 신생업체가 참여했습니다. 

이 화천대유라는 회사는 2015년 경 성남시에서 대장동 개발 관련 민간 사업자 공모를 냈던 시기에 설립됐고, 출자금은 5000만원에 불과했습니다. 대규모 개발사업에 실적도 없는 신생 업체가 시행사로 선정되었는데, 이렇게 된 데는 화천대유가 성남의뜰에 주주로 참여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이곳 부동산업계의 일반적인 여론입니다. 

화천대유는 설립이후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등과 해당 용지에 대한 시공계약을 맺었고 이후 2020년 매출액이 6970억원, 당기순이익이 1733억에 이를 정도로 수익성이 수직상승 합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현재 화천대유 직원 수는 16명에 불과합니다. 얼마 안 되는 직원으로 단기간에 천억대의 막대한 수익을 올린 것입니다. 

문제는 이 업체의 계열사로 존재하는 ‘㈜천화동인1호’라는 회사입니다. ㈜천화동인1호는 화천대유와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에 같은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화천대유의 전직 등기임원이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사실상 화천대유의 페이퍼 컴퍼니로 의심할 만한 정황이 있습니다. 이 ‘㈜천화동인1호’라는 회사에 이재명 지사의 아들이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재명 지사는 본인 아들의 취업과 관련하여 "(직원이) 5명 있는 회사에 다니고 있다" 고 밝힌 바 있습니다. 잡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천화동인1호의 직원수는 5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재명 지사가 임명한 경기주택공사의 부사장 안태준 씨가 화천대유의 등기이사라고 합니다. 화천대유가 이재명 지사와 깊이 관련되어 있다고 볼 수밖에 없는 한 예입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공직자는 청렴해야 합니다. 만약 이재명 지사가 대장동 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갑자기 설립된 신생업체에 수의계약으로 사업을 몰아주고, 이 회사가 수천억원의 수익을 얻은 상황에서 이재명 지사의 아들이 이 업체의 계열사에 취직해 있다면, 이것은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이상의 정황만으로도 수사기관은 이 사업과 관련한 비리의혹을 수사하고 국회 역시 국정조사를 벌여 이 사업과 관련한 비리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봅니다. 

대장동 개발과정에 참여한 자본금 5천만원짜리 업체가 수천억의 수익을 챙겼다는 것은 이 지역에 건설된 주택의 가격이 그만큼 상승했음을 의미하고 아울러 입주민들이 그만큼 손해를 보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저는 아래와 같이 요구합니다. 

저는 이 사건에 대한 수사기관의 수사와 별개로 국회의 국정조사를 요구합니다. 이미 이재명 지사가 막강한 권한을 가진 경기도지사인 데다 집권여당의 대선후보로 될 것이 틀림없어 보이는 상황에서 수사기관이 엄정한 수사를 할 가능성은 대단히 희박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국회가 국정조사를 통해 다음의 사실을 밝혀줄 것을 요구합니다. 

첫째, 국회가 국정조사를 별여 위에서 밝힌 이 개발사업에 얽힌 비리의혹을 명명백백하게 파헤쳐야 합니다. 이 국정조사에서 이재명 지사의 국회 출석과 증인 채택이 있어야 합니다. 이재명 지사와 관련한 여러 의혹을 이재명 지사 본인의 입으로 말하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대장동 개발사업에서 업체 선정과정이 수의계약으로 이뤄진 경위와 이 사업을 수주한 해당업체가 단기간에 수천억원의 수익을 올리게 된 이유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9. 12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장 기 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