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7 22:52 (일)
[프리덤 논단] 뻔뻔함의 극치를 보다
[프리덤 논단] 뻔뻔함의 극치를 보다
  • 프리덤뉴스
  • 승인 2022.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선거 부정 의혹으로 자유당 시절의 3.15 부정선거가 환생했냐며 유권자들의 분노가 이어지고 있다. 

선관위원장, 여당 후보, 집권당은 엉망진창인 사전선거 사태를 보면서도 관리부실로 치부하며 대충 덮을 궁리만 하고 있다. 

국민의 신뢰가 생명인 존재들이 오히려 규칙을 의도적으로 위반하고 국민의 권리를 무시한다면 민주주의는 불가능하다. 

뻔뻔함의 극치를 보다. 

박선경(프리덤뉴스 논설위원)

 

큰아이 초등학교 시절이었다. 학급에 K라는 남학생이 있었는데 그는 엄살을 잘 부리고, 자주 울며 아무것도 아닌 일을 선생님께 고자질하는 버릇이 있었다. 

초등학생이라지만 학급 친구들 눈에 비겁하고 찌질하게 보였던 모양이다. 

어느 날 K 부모로부터 연락이 왔다. 

자기 아들이 내 아들한테 맞았다는 것이다. 

큰애에게 물었더니 사실이라고 했다. 

왜 그랬냐고 물었다.

그 K라는 아이가 선생님께 친구들이 자신을 ‘왕따’시킨다고 일러바쳤고 친구들이 화가 나서 그를 둘러싸고 고자질쟁이라며 손가락질하던 중 한 친구가 그를 밀쳤다는 것이다.

K는 갑자기 교실 바닥에 드러누워 얼굴을 감싸고는 맞은 것처럼 울기 시작했다. 

그를 밀친 아이는 당황했다. 

내 아이가 그런 거짓 퍼포먼스를 못마땅히 여기고 K를 일으켜 세우며 “왜 거짓말을 하냐”따지다 머리를 한 대 쳤다고 했다.

나는 큰애로부터 이야기를 듣고 “네가 말로 했어도 될 일을 때렸으니 그건 정당화될 수 없다. 같이 K의 집으로 가서 사과하자” 아들은 억울한 표정을 지었지만 반항하지 않고 그러겠다고 했다. 

내 손에 이끌려 K의 집으로 간 아들은 그의 어머니와 그 앞에서 공손하게 사과했다.

“때려서 미안해” “아줌마의 귀한 아들을 때려서 죄송합니다” 

나는 내 아들이 K의 어머니께 한 ‘귀한 아들을 때려서 죄송하다’는 말에 속으로 놀랐다. 

친구인 K에게만 사과할 줄 알았고, 그의 어머니께 ‘귀한 아들’이라 표현한 것에 놀랐던 것이다.

나는 아들 손을 잡고 맛있는 거 먹자며 식당으로 데려갔다. 

밥을 먹다가 슬쩍 “K 어머니께도 사과했네. 잘했다” 칭찬해주었다. 

아들은 “저를 데리고 가는 엄마 심정 생각하니 마음이 아팠어요. 

이런 일을 겪게 해서 죄송하다”며 닭똥 같은 눈물을 흘렸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일이다.

자식을 교육하면서 첫 번째가 규칙을 지키는 것, 둘째,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게 하는 것, 셋째, 뱉은 말에 약속을 지키는 것이었다. 

부모만 아이들을 교육하는 건 아니다. 

때때로 부모의 언행에서 모순이 발견되면 바로 지적당한다.

“엄마 아빠도 규칙을 지켜라,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라, 뱉은 말은 실천하라”

 

대선 때마다 후보 검증 과정에서 크고 작은 흠이 드러난다. 

대통령 되는 게 꿈이어서 자기 관리를 완벽하게 하는 후보는 세상에 없다. 

국민은 흠결 없는 대통령 후보를 찾는 게 아니다. 

그러나 적어도 원칙과 규칙을 따르고, 잘못했을 때는 사과할 줄 알며, 양심에 벗어나는 언행은 지양하는 후보가 지도자 자격 있는 것 아닌가.

선거는 무결성, 투명성, 공정성이 보장돼야 하는 게 원칙이자 규칙이다. 

대한민국 헌법 제67조 제1항에 대통령은 국민의 보통. 평등. 직접. 비밀선거에 의해 선출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선관위는 사전선거에서 확진자들이 투표지를 투표함에 직접 넣지 못하게 하고 선거보조원들이 대신 처리하게 했다. 

참관인도 없이 투표함을 개인차로 운송하는 행위, 기호 1번에 미리 기표한 투표지를 나눠주는 과정 등을 유권자들이 항의하자 선관위는 관리실수라는 황당무계한 변명만 댈 뿐이다. 

야당 의원들이 선관위를 찾아가 항의하는데도 고소하든지 마음대로 하라는 뻔뻔함을 보였다.

선관위원장, 여당 후보, 집권당은 엉망진창인 사전선거 사태를 보면서도 관리부실로 치부하며 대충 덮을 궁리만 하고 있다. 

후안무치인 이들은 모두 1원 한 장 받은 적 없는 전 대통령을 끌어내는 자리에서 공정과 원칙을 주장했던 사람들이다.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울 거라 외치던 정부는 5년 내내 부패와 부정으로 나라를 어지럽혔다.

사전선거 부정 의혹으로 자유당 시절의 3.15 부정선거가 환생했냐며 유권자들의 분노가 이어지고 있다. 

 

틀렸다. 

자유당 시절엔 민주주의가 무엇인지, 법치가 무엇인지 아는 국민이 거의 없었다. 

먹고 사는데 바쁜 국민이 향응에 넘어가던 시절이다. 

헌법을 만들고 국회를 구성했던 이승만은 부정선거가 있었음을 알고 대통령직을 내려놓았다. 

부정선거 사범은 사형으로 처벌받았다. 

당시 국민 1인당 GDP 93불, 아프리카 가봉보다 낮은 경제 수준이었을 때 내렸던 대통령의 결단이었다.

세계 최고의 교육 수준을 자랑하는, 경제 10위 권 안에 드는 나라 대한민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부정선거 의혹에 선관위는 관리부실 타령만 하고 있다. 

관리부실은 절차 위반에 해당한다. 

절차 위반을 소명하고 입증할 책임은 선관위에 있다. 

의혹을 권력으로 덮겠다는 사고라면, 더한 대가를 치르겠다는 각오 또한 해야 할 것이다.

국민의 신뢰가 생명인 존재들이 오히려 규칙을 의도적으로 위반하고 국민의 권리를 무시한다면 민주주의는 불가능하다. 

자유, 민주, 질서, 공평 등 민주주의가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들은 종말을 맞게 될 것이다. 

규칙을 지키지 않는 선관위원장, 원칙을 고수하지 않는 여당 후보, 양심을 따르지 않는 정치인, 공무원들 모두 초등학교 5학년만도 못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